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뒷골이 뻐근함.

제가 원인을 알 수 없는 메스꺼움으로 인해서 약 8개월 간 고생 중입니다. (병원에서 온갖 검사를 했지만, 아직도 차도가 없네요 ㅠ)
그런데 이게 스트레스가 너무 쌓여서 그런지, 어느 순간부터는 잠도 제대로 못자게 되었습니다.

누우면 잠은 빨리 드는데 꿈을 엄청 많이 꾸고, 중간에 자주 깨는 등 깊은 잠을 못 자더라고요.

지금 일도 그만두고 그러고 있는데도 계속 이러네요.

근데 문제는 잠을 이렇게 못자니까 어느 순간부터 뒷골이라고 해야하나 뒷통수라고 해야하나 머리랑 목이 연결되는 쪽이 매우 뻐근하더라고요. 두드리면 머리 전체가 울리고 뭔가 뭉쳐 있는 느낌?

어쨌든 이런 이유로 신경과를 가서 약을 신경 안정제를 처방 받았는데, 먹을 때는 괜찮은데 안 먹으면 또 이런 증상이 나타나더라고요.

근본적인 치료는 메스꺼움을 없애고 스트레스를 안 받아야하는데 현대 의학에서는 불가능해보이네요 ㅠㅠ
일도 그만두고 운동도 하루 2번 꾸준히, 규칙적인 생활, 식습관 관리 등 다양한 노력을 하는데도 참 진전이 없네요.

제가 제일 궁금한 것은 수면을 깊게 취하지 못할 때 이런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나요? 약 말고 어떻게 이 증상을 고칠 수 있는지도 궁금해요.


답변

Re : 뒷골이 뻐근함.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최근 많이 놀래거나 스트레스 받거나 상처받은 일이 있으신가요?
약을 드시고 잠을 잘자면 증상이 좋아진다고 했으니 좀더 꾸준히 약을 드셔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