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모친께서 골다공증이 너무 심한대요~ 어떻게 식단을 짜야하죠?
모친께서 (46년생) 오래전부터 골다공증이 심해 약도 오래전부터 복용해왔음에도 불구하고 차도가 없어 최근 병원에서 복부에 맞는 골다공증 주사를 맞고 아침 저녁으로 칼슘제제를 처방받아 복용중인데요~
병원에서도 식사를 하시고 약을 드셔야 도움이된다고 하는데~
최근 코로나블루로 인해 통 식사를 못하시니 몸도 많이 마르고 있습니다~ 옷을 입고 41kg 밖에 안나가요~
그래서 칼슘이 풍부한 식단을 억지로라도 드시게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식단을 짜야하죠?
칼슘과 인이 많은 음식이나 재료 또는 유음료는 어떤게 있나요?
답변
Re : 모친께서 골다공증이 너무 심한대요~ 어떻게 식단을 짜야하죠?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칼슘이 풍부한 우유,요구르트,치즈,멸치,미역,다시마,두부등 챙겨드시고,
황산화제 오메가3지방산인 멸치,청어,연어,정어리등에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하루 매일 이런음식들을 챙겨드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