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여유증 수술후 몇년 통증있을수있나요

4년전쯤 여유증수술 그후 1년주기로 3차려 지방이식 배에서 지방 빼서 이식 그사이 운동 헬스 등 해도 아무 문제없었고 1년전 1한번 가슴전체 조임 느낌 이틀후 괜찮아짐 6개월쯤뒤 또 조임 3일쉬니 괜찮아짐 느낌은 가슴전체가 조여 숨쉬기불편 누우면 좀 괜찮음 전부 운동은 쉬지않음 아플때만 운동쉼 작년11월 마지막 지방이식 왼쪽만 1개월 반쉬고 운동 시작 멀쩡히운동 2월에 다시 조임시작 조이는 느낌 길어져서 심장초음파 심전도 운동부하 폐ct 위내시경 약간은 역류성 식도염 뇌혈관 mri정상 인데 다시괜찮은데 마지막 지방이식 부위 멍든거처럼 좀 아프고 왼쪽 가슴 중간부떠 어깨 앞까지 간혹 콕콕 쑤심 3개월정도 문의드리는건 수술한곳때문에 인대나 근육이 문제가있어 운동 하고나면 이러는건지 어깨가 안좋아서 그러는건지 어느과 어떤진료를 받아봐야마나요 이것저것 다해봤는데 문제는 없고 가슴 근육이나 인대쪽이 수술로 안좋아진건지 자세히 알려주세요 어느과 언떤검사 받아봐야하는지 알려주세요


답변

Re : 여유증 수술후 몇년 통증있을수있나요
이영미
이영미[전문의] 이영미유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영미입니다.


제가 진료를 보지 않아 정확한 답변은 어려우나 여러가지 검사상 문제가 없었다면 통증 조절하시면서
지켜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진통제나 근육이완제 꾸준히 복용해보시고 통증이 심할 때는 운동을 하루 이틀 쉬십시요.
카페인이나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시구요.
4년전 여유증 수술과 현재의 통증은 큰 연관은 없어보입니다.
통증부위에 자극을 주면 통증이 악화됩니다. 온찜질 등으로 근육을 이완시키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겠어요.
검사는 더 이상 안 받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아픈 부위에 따라 병원을 방문하시면 되는데 근육이 아프시다면 정형외과 진료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