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저번주 금요일에 생선 가시를 삼켰어요

얇은 조기 가시였는데요 이물감이랑 통증이 너무 심해 동네 내과로 1시간도 안 돼서 갔는데 없다고 해서 다음날 이비인후과 가서 봤는데도 없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계속 이물감이 있고 귀까지 아파서 조금 지켜보다가 화요일에 또 다른 이비인후과를 가서 확인했더니 아무것도 없고 상처도 없다면서 내과 가서 사진 찍고 오라고 해서 엑스레이 찍었는데 아무것도 없대요 가늘어서 안 보인 것 아닌가요? 현재는 침 삼킬 때도 아프고 불편해요 기침도 간헐적으로 나옵니다 만약 식도가 아니고 편도나 그런 쪽에 박혀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귀까지 아파요 가끔은 그리고 통증 부위가 자꾸 밑으로 내려가네요


답변

Re : 저번주 금요일에 생선 가시를 삼켰어요
서민석
서민석[전문의] 가톨릭대학교인천성모병원
하이닥 스코어: 6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서민석입니다.
가시가 작다면 이비인후과 내시경에서 안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안보이니 제거할 수도 없지요. 그렇게 작은 경우는 당연히 X-ray에서도 보이지는 않을 겁니다. 내시경에서 편도까지도 봤을 겁니다. 지금으로서는 가시가 자연스럽게 빠져나오는 것을 기다리는 방법밖에는 딱히 다른 방법은 없을 것 같습니다. 많이 불편하실텐데 지켜보자는 말씀밖에는 드릴 수가 없어서 죄송하네요. 혹시라도 통증이 느껴지는 것이 입안(목구멍)이 아니라 좀더 가슴쪽으로 내려간 부분이라면 위내시경을 통해 좀 더 깊게 관찰해보는게 도움이 될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저번주 금요일에 생선 가시를 삼켰어요
hidoceditor@mcircle.biz 하이닥 스코어: 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저도 가시로 인해 이물감이있어서 검사를 했는데 못찾았습니다 계속 이물감이 지속되는데.. 혹시 지금은 어떠세요? 답변부탁드려요...제발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