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자주 속쓰릴때마다 항문쪽 냄새와 입냄새 그리고 가슴이 빨리 뛰고 가끔씩 배에 힘이 들어감

저는 고3 남학생입니다 증상은 자주 속쓰리고 속쓰릴때마다 뒤쪽에서 냄새가 나는거 같습니다. 그 냄새를 맡아보지는 못했지만 뒤에있는 애들과 주위에 있는 애들이 제가 속쓰릴때마다 기침을 하거나 하면서 뒤로 빼거나 자리를 피하는게 보입니다.(1년 전부터 어떤 사람이든 다그랬습니다) 그리고 처음 맡아본 사람들은 자기가 배아파서 그런거 같했는지 화장실을 가는사람들도 많았습니다. 가족은 제가 그런 냄새가 나는걸 아는지 모르는지 모르지만 서로 얘기했는지 모른척하고 있거나 자리를 피하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음식이나 침 또는 물을 삼킬때에는 입에서 냄새가 나는거 같습니다 또 전부터 가슴이 빨리뛰는 증상이 있었는데 가끔씩 마다 배에 힘이 들어가는 증상과 더부룩한 증상도 있었습니다 요즘에는 그 빈도수가 줄었지만요 그리고 심장이 빨리뛰면 머리나 목에도 힘이 들어가고 숨이 차고 정신을 잃을거 같이 머리가 아프고 머리쪽 가까운곳 귀쪽 옆에 쪽을 만져주면 만져주면 아주 살짝 괜찮아 지는거 같습니다.
제 증상이 너무 많은데 뭐땜에 그런지 여러가지 병이 합쳐져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제일 의심가는거는 스트레스때문에 그런거 같은데 제가있는곳(대구)에 있는 병원에는 다 제 몸은 다 정상이라했습니다. 동내병원에서 상담을 받아 대구 가톨릭병원, 대구 의료원 에서도 검사를 맡아봤었는데 정상이라고 했습니다.
이렇게 많이 복잡하게 적어도 되는지 모르겠지만 너무 힘들어서 질문해보고싶었습니다.


답변

Re : 자주 속쓰릴때마다 항문쪽 냄새와 입냄새 그리고 가슴이 빨리 뛰고 가끔씩 배에 힘이 들어감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내시경 검사 및 심장 검사를 받되 정밀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대학병원 심장내과 진료를 통해 정확한 진단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장항문 외과 병원에 방문하여 항문 진찰 과 내시경 검사를 받아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