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머리 뒷통수가 아파요

아픈지는 4~5시간? 정도 된 것 같은데 또 막 계속 아픈건 아니에요 괜찮았다가 다시 아파요 엄청 아픈 것도 아니고 진짜 조금 아픈거고 그 머리 살이라고 해야하나요? 그 부분이 몸살 나면 몸 건들면 아픈것처럼 아팠었는데 지금은 또 괜찮은 것 같아요 사실 어젠가? 동생 무릎이랑 살짝 부딪혔어요 근데 진짜 너무 살짝이라 예를 들면 책상아래에서 나올 때 머리 박은것보다 살살 박았어요 혹시 그것 때문은 아니겠죠?ㅜㅜ 평소에 공부하느라 많이 앉아있고 스트레스가 많아요 목이랑 허리도 자주 아파서 추나도 받았었는데 가족은 평소에 스트레스 많이 받아서 그런거라는대 막 뇌에 이상이 생긴 건 아니겠죠?ㅜ 가족들이 뇌에 이상이 생기면 그렇게 아팠다 안아팠다하고 살짝만 아플리가 없다는대 저는 걱정돼서요ㅜ 뇌에 이상이 생긴건 아니겠죠?ㅜ


답변

Re : 머리 뒷통수가 아파요
주재형
주재형[전문의] 박원욱병원
하이닥 스코어: 55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주재형입니다.
호소하시는 양상의 증상으로 뇌질환을 의심할 만한 근거는 없어 보이니 크게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듯 합니다. 목 어깨 주변 근육의 스트레스성 경직에 의한 근육긴장성 두통의 가능성이 많아 보입니다. 그러한 경우라면 충분한 휴식과 근육이완 마사지, 스트레칭 물리치료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증상지속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가까운 신경과 병원의 진료를 권유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