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갱년기오면서 자율신경실조 증상인가요?

속메스꺼움, 어지러움, 구역감도 많고 죽먹기도 힘듭니다. 핑돌면서 쓰러질것 같은 증상이 있습니다.
이 증상때문에 우울함,불안감,가슴답답함이 같이 옵니다.
2달째 죽먹기도 힘들어 체중도 7키로 빠졌고,
일어나면 심하게 어지러워서 집앞에 잠시 나가는것도 힘듭니다.

자율신경실조증이 맞나요?

병원 어디로 가야하나요?
신경과인지 한의원인지
한의원이면 어떤한의원을 가야하나요?대구인데 추천해주실곳이 있나요

어떤치료를 받아야하나요?
한약을 먹어야하나요, 신경과양방약을 먹어야하나요?
빨리나을수 있는 방법으로 부탁드립니다 ㅠㅠ

어디에서 어떤치료를 받아야하는지구체적으로 알려주세요. 잘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갱년기오면서 자율신경실조 증상인가요?
변기원
변기원[한의사] 변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55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변기원선생님 빠른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건강하시고 행복한 일들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변기원선생님 빠른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건강하시고 행복한 일들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변기원입니다.


여러가지 증상으로 고생이 많으십니다. 일병만약이라고 한가지 병에 만가지 처방이 있는데 이는 원인을 찾지 못하여 내려지는 처방입니다. 모든 병에는 증상과 원인이 있는데 증상을 치료하면 증상이 좋아졌다 나빠졌다는 반복을 합니다만 원인을 치료하면 재발이 되지 않게 됩니다.

자율신경이란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조절되는 것인데요~ 맛있는 반찬을 보면 침나오는 것 내가 잠을 자더라도 맥박 혈압 체온이 자동으로 조절되는 것을 말하는데 교감신경과 부교감 신경이 있어서 시소처럼 조절이 됩니다. 교감신경이 흥분되면 부교감 신경의 기능은 떨어지게 되는데 교감신경이 흥분되면 불안 초조 불면 두통 어지럼증이 오게 되고 반대로 부교감 신경의 기능이 떨어지면 손발이 차고 소화가 안되고 속이 미슥거리고 소변을 자주 보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문제는 뇌와 장은 하나의 축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장이 좋지 않으면 뇌의 자율신경계에 염증이 생기면서 자율신경계가 조절이 되지 않게 됩니다. 그러므로 장이 좋은지 좋지 않은지 자율신경계는 조잘이 잘 되는지 잘 되지 않는지를 검사를 통하여 알아여 됩니다.
장이 좋지 않은 이유는 유전입니다. 우선 단음식 단과일 유제품 밀가루 제품을 드시지 말고 대신 고기 생선 채소를 많이 드시는 것이 좋으며 검진을 통하여 원인 치료를 하기를 권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