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hpv?쥐젖?

평소에 있었는지 모르겠으나 목요일에 우연히 성기를 자세히 보니 말랑말랑하고 건드려도 출혈이나 통증은 없는 쥐젖?비슷한게 성기 표피가 안으로 접혀서 말려들어가는 부위에 무언가가 생겨 비뇨기과를 내방하였는데 너무 애매모하다고 검사를 진행해보자하여 우선 제거를하고 검사를 진행했습니다 혹시 hpv도 말랑말랑하고 통증이 없는지 와 가능성이 있는건지 궁금합니다(계속 건드렸는데 살처럼 늘어나고 출혈도 없었습니다)


답변

Re : hpv?쥐젖?
김영준
김영준[] 비뇨의학과 전문의
하이닥 스코어: 21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김영준입니다.

병변을 제거하고 검사를 시행하였다고 하였으므로 시술한 병원에 재내원하여서 검사결과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검사결과를 분석하면, 단순 쥐젖인지 혹은 HPV로 인해 발생한 병변인지 구별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조직 검사를 했는지 HPV type PCR 검사를 하였는지 알 수 없으므로, 어떤 검사를 시행하였는지는 시술한 병원에 재방문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병변이 너무 작으면 쥐젖인지 HPV 병변인지 육안으로는 알 수 없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조직검사 혹은 HPV type 검사가 필요합니다. 
HPV 초기 병변인 경우 병변이 말랑말랑하고 부드러울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는 통증은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HPV 병변으로 인해 가려운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거한 병변이 쥐젖인지 혹은 HPV 병변인지에 대해 담당 의료진이 검사결과 확인 후 설명을 해줄 것이라 생각됩니다. 다니는 병원에 꼭 재내원하여서 진료를 보시고 검사결과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