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크라운 높이 걱정입니다

이전 치과에서 맞춘 크라운 두개 높이(오른쪽 위 제일 끝 두개)가 안맞아서 최종부착하기전에 다른 병원으로 바꿔서 다시 하기로 하고, 현재는 임시치아로 보름정도 지내고 있습니다.
그 전 치과에서 크라운 높이가 너무 안맞아서 반대쪽 치아들이 서로 부딪치는 현상때문에 이빨이 얼얼하고 잇몸도 부었습니다.
지금 다른 병원에서 임시치아를 하는 중이지만 그 얼얼한 현상이 다 사라지진 않았고 여기저기 옮겨 다니면서 얼얼하고 붓는 느낌이 산발적으로 나타나네요.
임시치아가 2주째 됐을때 중간에 조금 낮아지니 다시 치아들이 부딪쳐서 통증이 나타나길래 어제는 아예 높게 해주셨어요.
자연스럽게 갈리면서 안정되도록...

다시 2주 기다리면서 치아들이 안정되고 교합이 맞아가길 기다려야 하는데... 잘 될런지 걱정스럽습니다.
이렇게 길어질지도 몰랐는데 치료시작한지 벌써 한달이 넘어갑니다.. 조금 지치기도 하고요.
2주만에 치아들의 감각이 다시 돌아올까요? 그리고 자연스레 교합을 찾아갈런지도 걱정되기도 합니다..
영영 회복 안될까봐 겁도 납니다...


답변

Re : 크라운 높이 걱정입니다
여병영
여병영[전문의] 가바치과교정과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992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5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걱정 많이 했는데 차분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잘 기다려보겠습니다.

걱정 많이 했는데 차분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잘 기다려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여병영입니다.

지금 치료 받으시는 치과에서
임시차아를 충분히 써보시고 그 경과를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치과를 다시 바꾸시면 현재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기가 더 힘이 들 수 있습니다.
너무 걱정마시고 경과를 좀 더 지켜보시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