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MSM 문의합니다 .

MSM,글루코사민,보스웰리아의 효능을 알고 싶습니다.무릎 관절염이 있어서 약을 먹고 있습니다.매달 주사도 맞는데 이번 달은 통증이 더 심하네요.통증과에서 인공관절 수술을 해야 할지..예약을 해도 내년이 되야 가능할 것 같습니다.그동안에 통증을 줄이고자 관절염에 도움이 되는 보조제나 식품들을 먹으려고 합니다.어떤 것들이 도움이 되고 어떤 차이가 있는지 주의점은 무엇인지 알려주세요.


답변

Re : MSM 문의합니다 .
김도원
김도원[약사] 드림약국
하이닥 스코어: 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도원입니다.
우선 msm에 대해 먼저 설명드리면 msm은 염증매개인자를 억제하여 항염증 효과를 내거나 항산화 작용으로 조직을 보호하기도 합니다. 이로인해 통증도 어느정도 경감되기도합니다. 글루코사민의 경우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나 통증에 대한효과로는 아직도 논란이 있는 성분입니다. 마지막으로 보스웰리아 또한 염증이나 통증을 완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세가지 모두 의약품이기보다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진통제와 같은 효과는 보기 힘들며 치료보다는 보조적인 수단으로 생각하셔야합니다. 복용하신다면 MSM과 글루코사민을 복합적으로 함유하는 제품도 있기때문에 굳이 세가지 중 한가지만 선택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약국에서 상담하시고 말씀드린대로 보조적인 수단이기 때문에 담당의와는 충분히 상의하시기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