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복시 및 오른쪽 눈 불편

안녕하세요. 41세 여성입니다. 30세 즈음부터 오른쪽 눈 안압이 조금 높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안과진료시엔 이상없다고 했습니다. 36세즈음부터신경 많이 쓰는 일이 생겼는데 그때부터 그 다음해 운전 중 갑자기 복시가 생겼습니다. 잠시 쉬었다 운전하면 괜찮은데 1시간 정도 운전하면 다시 같은 증상이 반복되더니 일상 생활에서도 조금만 피곤하면 초점이 맞지 않는 것 같아요. 병원에서 황반변성 등 검사를 했는데 별 이상은 없고 노안초기증상같다고만 했습니다. 안경으로는 교정이 잘 되지 않아요...오늘 눈을 감고 안구 운동을 하는데 오른쪽 눈을 왼쪽으로 움직일때 오른쪽에서 뻐근한 듯한 경미한 통증이 있네요.. 왜 그런지도 모르겠고.. 개선이 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현재 루테인 복용하고 있으나 도움이 되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답변

Re : 복시 및 오른쪽 눈 불편
우성욱
우성욱[전문의] 서창밝은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9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우성욱입니다.
만약에 눈에 구조적으로 문제가 생겨서 복시가 발생하는 것이라면 운전 1시간 후에 생기지 않고 거의 즉각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따라서 위의 현상이 정확히 복시가 맞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안과에서 말하는 복시가 아니라면 운전으로 인한 눈피로증에 의한 겹쳐보임 증상일 가능성도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 느꼈던 눈통증이 그 방향에서 지속된다면 뭔가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일회성이었다면 큰 의미가 없는 비특이적인 증상일 가능성이 높으니 너무 걱정마시고 경과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루테인은 항산화 효과가 있는 약으로써 눈의 노화 방지, 황반변성 등에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