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알러지 샤이너(allergic shiner) 비염개선시 제거 가능할까요?

눈 밑 다크서클 사진 첨부합니다.

그냥 중학생때부터 공부하느라 못자서 생긴 다크서클인줄 알았는데..

피부과에서 점빼면서 의사선생님께 물어봤더니 비염이 심한 사람이라 알러지 샤이너인것 같네요 ㅠㅠ

평생 알러지약 먹고살기엔 스테로이드제도 있어서 힘들것같고..

그나마 있는 영구적인 치료가 알러지주사같은데 이런걸로 개선이 가능할까요?

평생 눈밑에 컨실러라도 바르고 살아야할까싶어요..ㅠㅠ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답변

Re : 알러지 샤이너(allergic shiner) 비염개선시 제거 가능할까요?
김형수
김형수[전문의] 서울에이치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김형수입니다.


다크서클의 여러 가지 원인 중 피부가 얇아서 피부 안쪽의 혈관이나 근육이 투과되어 보이는 투과형 다크서클과
반복적인 자극에 의한 색소침착형 다크서클을 가지고 계시네요..
이런 경우 보통 알러지나 비염에 의해 심해지지만, 비염을 치료한다고 해서 이 다크서클이 완전히 개선되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알러지성 비염의 경우 약물로 증상을 완화시킬 수는 있지만 완치는 힘들구요.

이런 형태의 다크서클은 치료가 쉽지 않습니다. 얇은 피부를 두껍게 만들 수도 없고, 침착된 색소를 빠르게 호전시킬 수도 없습니다. 그래서 얇은 피부 아래로 비쳐보이는 구조물을 덜 비쳐보이게 하는 레이저 치료와 색소침착을 개선시키는 뉴아꼴레이드 등의 레이저 치료를 해볼 수 있지만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힘들더라도 치료를 원하신다면 다크서클 전문 병원에서 상담을 한 번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