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일주일전 윤곽주사를 맞았어요

일주일전 스테로이드 없는 윤곽주사를 맞았어요
근데 맞고 난다음날 어금니쪽도 아프고 잇몸이 간지러운기분이들고 그랬는데 시간이지나면 괜찮아지겟지 했는데 날이갈수록 얼굴에 발열이있고 따갑고 그래서 다시 병원에 내원했어요 그런데 알러지라하더라규요 그래서 알러지 주사 두대를 맞고 돌아왔는데 얼굴 빨갛고 발열있는건 사라졌는데 얼굴, 턱라인이 간지럽고 약간 저린기분이 남아잇어요. 다시 병원에 전화했더니 얼굴에 신경이 많기 때문에 그런 증상이 남아있을수있다며 시간이 지나면 해결될거라고 하더라구요ㅠㅠ 시간이지나면 좋아질거라했는데 밤이되니 저림이 팔까지내려왓어요ㅠㅠ 정말시간이 지나면 좋아지는게 맞나요ㅠㅠ 귀부터 얼굴전체가 저리고 팔도저립니다ㅠㅠ그리고얼굴이 엄청나게 당김니다ㅠㅠ 이증상에대해선 약도없다는데 너무 불안하고 불편하고 걱정되요ㅠㅠ 괜찮아 질까요??
그리고 스테로이드가 없는 주사를 맞았는데 윤곽쥬사 부작용중 볼패임이 걱정됩니다ㅠㅠ 일주일만에 많이 살이빠진거같아요 주사맞고요 보통 1회로 효과가 많이없다하던데 저는 생각보다 효과가 좋아서 혹시 스테로이드가 있던 약을 쓴것은 아닌지 의심이갑니다ㅠ 만약 스테로이드가 포함된 주사를맞았다면 알러지가 안생기는건가요??


답변

Re : 일주일전 윤곽주사를 맞았어요
오두종
오두종[전문의] 오두종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오두종입니다.

염증일 가능성도 있으니 병원에 가셔서 항생제 주사도 맞고 처방을 받아서 복용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알러지 라면 시간이 지나면 좋아집니다.
염증이라면 빨리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경과를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스테로이드가 없는 윤곽주사는 볼패임이 생기지는 않지만 염증으로 연조직이 손상이 오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