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복부, 허리통증

한 3주정도전에 하혈을 했습니다. 피가 흐르는 정도는 아니고 그냥 분비물에 피가 살짝 섞여 나오는 정도였어요. 오랜만이긴 했지만 워낙에 2-3년전만해도 하혈을 자주 했던터라 (어머니도 자주 하혈을 하세요) 아 내가 요즘 피곤하고 스트레스를 좀 받나보다 하고 별 생각없이 넘겼습니다. 한 일주일정도 하혈을 하다가 대게 배란통이랑 생리통처럼 복부랑 허리쪽에 통증이 생겼어요. 너무 심한 통증은 아니라 그냥 진통제 한알정도 먹었더니 또 괜찮아지더라구요. 근데 최근 2주동안 계속해서 통증이 지속되더라구요,,, 이제는 약 없이는 일상생활이 불편할 정도로 아파요ㅠㅠ 거의 매일같이 진통제를 먹고 있는데 왜 갑자기 이러는 걸까요..? 어떤 병원을 가야하나요? 많이 심각한 상태일까요..?ㅜㅠ


* 현재 코로나 때문에 활동량이 낮아졌구요 (일주일에 이삼일정도 나가는거같아요. 나머지는 거의 누워있거나 앉아서 과제하는정도) 혼자서 지내다보니 밥을 잘 안챙겨먹긴 해요,, 잠도 늦게 자는 편이구요,,,
(제 생활 패턴이 나쁘다는건 알고있지만 최근 2년동안 살아온 생활패턴이랑 같은데 왜 갑자기 이런가 싶어서요ㅜ)


답변

Re : 복부, 허리통증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정확한 이유를 알기 위해서는 병원 진료가 필요할것 같습니다. 심각한 것 같지는 않구요.
나쁜 생활습관이 쌓이다가 보면 어느 순간에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