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안경 근거리볼때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주시안이 원거리를 보고 비주시안이 근거리를 볼때 사용된다'고 하는데 평소에 두 눈을 사용해서 보는것아닌가요? 이는 주로 사용되는 눈을 말하는건가요? 그럼 비주시안만이라도 근시도수를 두단계정도 덜 넣는다면 근거리를 볼때 눈의 피로를 덜수있을까요?
취준생으로 하루에 10시간 이상을 인터넷강의나 책을 보는데 지금안경은 완전교정도수라그런지 눈이 금방 피곤해집니다. 아니면 이 방법이 근시진행을 더 촉진시킬수도있을까요?
제가 고도근시로 시력도 몹시 나쁘거든요.. 완전교정도수로인한 눈이 피로감도 문제지만 공부를 많이하다보니 20대에 시력이 아직 나빠지고있지어 최대한 그 시력저하를 줄이고 싶기도합니다. 제가 생각한 방안은 어떨까요??


답변

Re : 안경 근거리볼때 질문드립니다
우성욱
우성욱[전문의] 서창밝은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9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우성욱입니다.


주시안, 비주시안이 나뉘어지더라도 어느한쪽이 특정 부위의 시력을 100% 담당하는 것은 아닙니다. 비주시안에 두 단계 정도 덜 교정된 렌즈를 끼운다면 우선 근거리 보는 것이 편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근거리 작업시간이 절대적으로 많을 경우에는 똑같이 피곤증이 생깁니다. 아울러 근시가 덜 교정된 눈으로 근거리작업을 오래할 때에는 근시가 더 촉진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주시안의 교정을 원한다면 한단계정도까지는 조정을 해도 무방할 것 같고 근거리 작업의 절대적인 시간을 줄이거나 중간중간 쉬어가면서 눈의 조절을 풀어주고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