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견갑골 및 어깨 양손저림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도와주세요

40대 초반에 한집에 가장입니다.사고발생시기는 18년8월 무릎으로 흉추를 받치고 양어깨를 잡고 순간적으로 당겨지고 나서 통증이 발생하였습니다.그뒤로 가슴에 뜨거움 열감과 양쪽견갑골 통증 또한 양손이 저림이 발생하였습니다.
검사는 목MRI,본스캔,흉부CT촬영을 여러번 하였고 검사결과는 경추 C6~C7 경미한 추간판장애 처음 판정받았으며 그뒤로 계속 치료는 했지만 통증만 나날이 더욱더 심해져 갑니다.하루에 30분을 제대로 숙면을 못합니다.1년이 넘게 고생하고 있습니다.얼마전 주치의 소개로 다른 병원가서 검사를 했는데 흉곽출구증후군이라고 의심을하고 이학적검사후 수술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하는것은 문제가 아닌데 수술후 더욱심할가봐 걱정이 되네요 일단 영상학적 증거를 찾고 싶은데 어떤검사를 해야될지 또는 과는 무슨과로 가야될지 도와주세요


답변

Re : 견갑골 및 어깨 양손저림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도와주세요
신승렬 하이닥 스코어: 12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신승렬입니다.

혹시 근육을 강화시킬 생각은 없으셨는지요?
영상자료에서는 특이한 사항이 없지만 근골격계 통증이 계속있다면 근육의 상태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근육손상은 MRI로 보이지만 근육이 약해져있고 강해져있는 지는 영상자료로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근육의 상태를 알 수 있는 평가를 실시해야합니다. 체형평가/움직임평가/자세평가/보행평가 등의 평가가 있습니다.

이 평가는 정형외과/재활치료학과에 운동치료실이 있는 곳에서 근육의 평가를 해줍니다. 또, 재활PT/체형교정PT를 전문적으로 하는 트레이너를 찾아 가보시길 바랍니다. 헬스장이나 PT샵입니다.

치료사/트레이너마다 실력차이가 존재하므로 다양한곳에서 평가를 받아보시고 운동계획을 설정해보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견갑골 및 어깨 양손저림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도와주세요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전사각근 주사는 맞았는데 효과는 보지못했습니다.감사합니다.항상 건강하세요 선생님..

전사각근 주사는 맞았는데 효과는 보지못했습니다.감사합니다.항상 건강하세요 선생님..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흉곽탈출증후군은 영상을 얻기는 힘듭니다. 증상을 일으시키느 사각근부위에 주사는 혹시 맞아보셨는지요?
아직이라면 한번 맞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