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이마필러 녹이는것..

안녕하세요 얼마전 이마필러를 하고 다른건 문제가없는데 미간쪽이 11자 주름이 지듯이 잡히더라구요
미간보톡스도 다맞았는데 심하게 굴곡지듯 보여서 가만있어도 인상쓰듯이 보였습니다
그래서 2주뒤 리터치를 하면서 미간쪽에 얕은층에 필러를 주입했는데요
지금 1주일이 지났는데 울퉁불퉁하고 필러가 추가로 들어간 부위만 경계가지고 미간 주름은 그대로여서 진짜 웃고있어도 찌푸린거처럼 보이고 인상을 심하게 쓰는 표정으로 잡혀있어요
너무너무 스트레스인데 시술병원에선 녹이는주사는 일부분만 못녹이고 퍼져서 원치않는곳까지 다녹인다고.. 더 안좋을수있다고 녹이는 것을 비추천하는데
저는 녹이는거 외에는 답이없을거 같아서요..
녹이고 필요시 다시 맞던지.. 하더라도요..

이경우 미간 부위만 일부 녹이는거는 진짜 불가능한건가요? 이마필러 전체를 녹이고싶진 않아서요..
그리고 녹이는게 가능하다면 필러맞고 얼마나 지나서 녹이는게 가장 좋나요?
답변부탁드려요
너무걱정이되서 잠도안와요ㅠㅠ
감사합니다


답변

Re : 이마필러 녹이는것..
박동권
박동권[전문의] 아몬드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박동권입니다.

시술받으신 부분이 예상하던 것과는 다르게 나와서 마음 고생이 있으시군요. 먼저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론적으로는 미간부위만 필러를 녹이는 것이 가능할 것 같지만, 실제로는 그 주변 부위의 필러를 같이 녹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피부의 층은 피부부터 피하지방층, 근육층, 뼈 이렇게 여러개의 층이 있고, 피부만 해도 또 구분되는 층이 있습니다. 다만 이 층이라는 게 각각이 다른 층과 완전히 분리되거나 완전히 차단되는 개념이 아니라서, 필러를 녹이는 주사를 원하는 층에 주사하였다 해도 그 주변 층으로 충분히 스며들수 있습니다.

아마도 해당 의료기관에서 미간을 녹이면 이마 전체를 녹여야 할 수도 있다고 설명하신 것은 제 추측으로는 미간부위 주변의 이마필러만 녹아서 흡수되고 다른 부위는 유지가 된다면 그것 또한 이상하기 때문에 그런 상황이 발생하면 이마 전체를 녹이는 것을 추천하신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따라서,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미간 필러를 시술하시고 일주일 정도 경과했음에도 환자분이 느끼시기에 결과가 어색함이 있으시다면 방법은 두가지 입니다. 하나는 이마 부위를 다 녹이는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녹이는 방법이 있고, 다른 하나는 좀 더 기다리면서 미간 필러 시술한 결과가 좀 더 자연스러울 때까지 기다려 보는 방법입니다.
녹이는 것은 결정하신다면 가능한 빨리 녹이시는 것이 좋지만, 시간이 경과한다고 해서 안 녹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사족을 하나 달자면, 저는 개인적으로는 이마나 미간부위에 필러를 시술할때 미간부위가 찌푸려지면서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예방하기 위해 미간 보톡스를 같이 시술하는 편입니다. 다음에 시술할때는 해당 시술을 같이 받으시는 것도 고려해보시는 게 어떨까 싶습니다.
좀 더 환자분의 상태에 맞는 의견을 직접 진료를 하신 의료진이 좀 더 정확한 의견을 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시술하신 의료진에게도 다시 한번 진료를 받으시고 상담을 하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그럼 도움이 되는 답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이마필러 녹이는것..
이진호
이진호[] 성형외과 전문의
하이닥 스코어: 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이진호입니다.

필러 녹이는 주사를 통해 미간부분만 정확한 모양을 만드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이마-미간 사이에는 많은 근육이 있고, 일상생활을 할 때 표정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미 상담받으신 것처럼 얼마든지 필러녹이는 주사가 미간 외에 다른 부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마 부분 필러는 유지를 원하실 경우, 저 또한 미간 필러녹이는 주사를 권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미간 모양에 대해서는
현재 미간에 보톡스를 맞은 상태이므로, 좀더 정확한 모양 평가를 위해서는
보톡스 효과가 모두 다 사라질 시점(3-6개월 후)을 기다렸다
그리고 그때 미간의 11자 주름에 대해서 새롭게 재평가 및 치료계획을 세우면 보다 정확하게 평가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보톡스 또는 필러로 효과가 약한 미간주름은 어느정도 이미 깊은 주름일 가능성이 높기에
환자분의 원하는 개선 목표에 따라 쁘띠시술이 아닌 수술적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