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시야가 뿌옇게 보입니다

안녕하세요?
전에 비주얼 스노우로 질문을 드렸을때 친절하게 답해주셔서 잘 적응해서 신경쓰지 않고 지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추가로 궁금한게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제가 어렸을 때 부터 안경을 꾸준히 썼었고, 천천히 시력이 떨어지면서 성인이 된 현재까지 지내고 있는데요.
안경을 벗었을 때 시야가 이전보다 뿌얘지면 시력이 떨어졌다 싶어서 안경을 바꾸러 다녔습니다.
종종 피곤할 때 일시적으로 더 뿌옇게 보이기는 했으나 이런 경우는 지나면 금방 돌아왔습니다.

그런데 2월달 경 비주얼 스노우와 비문증이 생길 때부터는 시야가 훨씬 뿌옇게 보입니다.
며칠 있다 안과에서 진료를 봤더니 난시 포함하여 전체적으로 시력이 한단계씩 떨어졌으나 큰 차이는 없다고 하셨습니다.

저때 알레르기성 결막염이 생겼었어서 그런가 싶었는데, 지금은 나았는데도 불구하고 시야가 더 뿌옇게 보입니다.
혹시나 싶어 3월달에 한번 더 방문하여 녹내장 검사를 하였는데 (선천적으로 녹내장 의증이라 하셔서)
검사 결과는 이상이 없다고 하셨어요
시력 검사 결과는 근시 -4.5에 난시 -0.25? -1.25? 정도 였던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시력 저하에 따라 시야가 천천히 흐려지는 느낌이었다면
현재는 2개월 간 갑작스레 뿌옇게 보이면서 시력이 급격히 나빠진 느낌인데
날마다 정도의 차이는 있는 것 같으나 이전에 비해 상당히 많이 나빠진 느낌입니다.
안과 검진 결과로 이상이 보이지 않으면 딱히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건가요?ㅠㅠ
아니면 난시가 심해져서 더 흐려보이는 건가 모르겠습니다.

혹시 안과 문제가 아닌 다른 이유로 눈이 흐려보일 수 있을까 여쭙고 싶습니다. 혈압이나 디스크 등등...
(제가 안구 건조증이 있긴 하나 예전과 비슷한 정도로 심한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답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Re : 시야가 뿌옇게 보입니다
정중영
정중영[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입니다.

안과 검진에서 특별히 이전과 다른게 없었다면, 안구건조증이나 알러지 결막염 때문에 시야가 흐려 질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이 있을 때 눈이 건조하거나 이물감이 느껴지고 불편하지 않으면 시야가 흐려지는 것으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개개인마다 각막 지각신경의 예민도가 달라서 증상의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요, 신경이 예민하신 분들은 조금만 자극되어도 많이 불편해져서 눈물약을 자주 넣거나 눈을 자주 깜빡이거나 해서 시력증상은 잘 안나타나구요, 덜 민감하신 분들은 눈물막이 불안정해져도 불편함을 잘 못느껴서 시야흐림이 주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알러지 결막염도 심한경우는 눈이 가렵고, 붓고 충혈되는 증상이 나타나 바로 알러지임을 알 수 있는데요, 경하게 나타나는 경우 점액분비물이 좀 늘어나면서 다른증상은 거의 없어도 시야흐림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걱정하실 건 아닌듯 한데요, 시야흐림이 있을 때 인공눈물이나 알러지 안약을 넣어보세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