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전립선염에 대하여 문의드립니다.. 자세한 답변 잘 부탁 드립니다.

저는 36세 남자입니다.

전립선염 증상이 있어서..비뇨기과가서 소변검사 하고 5분뒤 진료 상담받았습니다.
소변은 정상이라고 말씀을 하시고.제가 방광쪽 묵직함이 계속 있다고 하니 PCR12종? 검사 추가적으로 했습니다.
그라고 5일뒤 검사 결과는 음성으로 나왔고..
선생님께 증상이 계속있다고 전립선액 검사 계속 요청하니 마사지후 전립선액을 현미경으로 보시고.백혈구가 뭉쳐있다(?)
그러시면서 전립선염이 있다고하시고., 맛사지후 소변 다시 받아서 소변검사 다시하니 5분후 결과가 나와서 상담을 다시 했습니다.
결과지에..무슨 숫자가 적혀있었습니다.
염증(?)세균? 반응이 있다고..다시 PCR12종 검사 했으며 그뒤로 검사 결과는 역시 음성으로 나왔습니다.
그럼 저는 전립선염인데 세균이 없고 염증만 존재한다는 말인가요?현재 항생제 2주 받아 왔습니다.

선생님께 계속 물어보니 짜증만 내시고..
선생님께서..12종에 안나오는 세균일꺼라고 말씀을 하시고..대충 대장균일수도 있다.,
그렇게 말씀하시고 진료가 끝났습니다.ㅜㅜ

차다리 세균성이면 치료가 빨리 된다고 들어서..
검사는 다 했지만..무슨 결과에 답이 먼지 확실히 몰라서 여기 전문의 선생님께 문의 드립니다..ㅜㅜ


답변

Re : 전립선염에 대하여 문의드립니다.. 자세한 답변 잘 부탁 드립니다.
변상권
변상권[전문의] 연세에스비뇨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39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선생님.소변검사 5분후 바로 나오는건 일반 염증을 확인하는 검사인가요?

선생님.소변검사 5분후 바로 나오는건 일반 염증을 확인하는 검사인가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변상권입니다.

말씀만으로는 정확한 상태를 알 수가 없어서 답변은 어렵지만 전립선염의 경우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세균은 없고 염증만 존재하는 경우도 있고 체내에 존재하는 대장균에 의한 경우도 있기때문에 증상과 검사 결과에 따라 치료하시게 됩니다.
보통은 항생제 치료를 4주간 받으면서 증상완화 치료를 병행하게 되고 증상 호전에 따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꾸준한 치료가 필수입니다.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