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누워있는데도 어지러워요

어제 양쪽 귀가 아프더니 왼쪽이 주로 먹먹해지고 이명이 좀 들려서 꼬박 잠을 설친 후에 오늘 아침에 동네 이비인후과에 갔습니다. 외이도염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약을 줄테니 이틀 후에 다시 와보라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저는 진물이나 고름이 나지도 않았고 귓바퀴를 잡아당겨도 아프지 않았거든요. 그래서 오후에 다른 동네의 이비인후과에 갔습니다. 귀에 뭔가를 넣고 측정하시더니 고막 안의 압력이 높아졌다고 작게 구멍을 뚫어주셨어요. 컨디션이 안좋아서 그런거라네요. 일주일간은 귀에 물 들어가지 말게 하라고 하셨어요.
그런데 그렇게 시원하진 않고, 집에 돌아오니 똑같은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그리고 머리가 띵하고 무겁습니다. 처음엔 잠을 제대로 못자서 그런거라고 생각했는데 잠을 청하려 가만히 눈감고 있는데 순간 아찔하고 홱 하는 느낌이 듭니다.
단순히 잠을 제대로 못자서 그런건가요.. 한발로 균형도 잘 잡히고 걷기도 잘 걸어요, 머리가 무겁고 붕 뜬듯한 느낌 빼곤 괜찮은데...... 얼른 큰 병원이라도 가봐야할까요.. 청력을 잃을까봐 너무 무섭습니다ㅠㅠㅠㅠㅠ


답변

Re : 누워있는데도 어지러워요
김진용
김진용[전문의] 명지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7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김진용입니다.


네 어지럼 원인은 이석증일수도 있고, 시술 후 생긴 압력차에 의한 전정신경계 자극에 의한 어지럼일 수 있습니다.
2번째 방문한 병원에 가셔서 다시 검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누워있는데도 어지러워요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일단 잠을 푹자고 일어나면 한결 편안해지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잠은 잘 주무시는 편인가요?
요즘 스트레스 많이 받거나 코로나 때문에 불안하시거나 하신가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