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외이도염이라는데 귀가 먹먹해요

어제 아침부터 귀가 좀 멍~ 한가 싶고 낮은소리들은 웅얼웅얼 들리더니 오후 5시쯤에 양쪽 귀에 압력? 같은 통증이 생겼어요. 왼쪽귀는 확실히 먹먹해졌고요. 아주 어렸을때도 귀에 공기찼다고 이비인후과에 가서 뚫었던 적이 있어서 공기찼다보다 하고 그냥 있었거든요. 근데 밤에 또 간간히 통증, 특히 왼쪽이 더심하게 있더니 드라이기 후에 이명이 좀 세게 들렸어요. 금방 사라진건지 금방 적응한건지 그땐 크게 신경쓰이진 않았지만....
잘때 누우니까 먹먹하고 공기소리같은 게 들리는데 그게 엄청 신경쓰이더라고요. 메니에르나 난청일까봐 공황발작까지 겹쳐서 잠을 못잤어요. 그래서 지금 머리가 무거워요.
병원에 가서 보니까 고막은 괜찮고, 그 앞에 염증이 생겼대요. 하지만 저는 간지럽지도 않았고 진물도 고름도 안났었거든요. 무서운건 간혹 소리가 0.5초간 안들렸다가 다시 들렸다가 해요. 하품이나 이명오기 전 잠깐 고요해지는것처럼요. 신경과민이라 그런건지.....
제가 받은 진단이 맞는걸까요? 대학병원으로 가봐야할까요? 이명은 언제나 있었고 1-2년에 한번씩 물소리같은 이명이 짧게 있었습니다... 항상 이어폰 끼고 살았는데 어제부터는 안끼고 있고요.


답변

Re : 외이도염이라는데 귀가 먹먹해요
장형준
장형준[전문의] 잇츠비의원
하이닥 스코어: 5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장형준입니다.

귀가 먹먹하고 이상 청각증상이 있어 고민이 되시나 봅니다.
말씀하신 내용만으로는 질문자분의 귀상태를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내이, 외이 중이 모두 이상 가능성이 있습니다.
정확한 고막검사와 고막운동성 검사, 청각검사 등이 필요합니다.
위 검사들이 모두 가능한 이비인후과에서 진찰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