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이마 미간 보톡스 후 눈트임수술

안녕하세요
이마 미간쪽 보톡스맞고 쌍커풀수술하면 수술결과에 영향을 미칠수있어 피하라고 들었는데요
밑트임 뒤트임 시에도 마찬가지로 이마 미간보톡스를 사전에 맞은게 수술결과에 영향을 미칠 부분이 있을까요?

만약 있다면 보톡스 후 얼마나 지나서 수술받는게 좋은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이마 미간 보톡스 후 눈트임수술
홍진명
홍진명[전문의] 에픽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홍진명입니다.

정해진 기간 같은 것은 없습니다.

보톡스가 주사되면 주사된 포인트에서 대략 2~3cm 정도 주변은 영향을 받을 수 있다고 대략적으로 생각할 수는 있는데 (이것은 개인적인 경험입니다.) 보톡스가 주사된 곳은 수술 시 혈관 수축이 잘 되지 않아서 피가 많이 난다거나 수술 후 멍이 잘 들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 한가지는 쌍꺼풀 수술 시 눈매교정 혹은 안검하수 교정을 할 때 보톡스의 효과가 영향을 줄 수 있어 교정하는데 방해를 줄 수 있습니다.

미간보톡스와 뒤밑트임 같은 경우는 물리적 거리가 어느정도 있기 때문에 크게는 상관은 없다고 생각되며
만약 그래도 불안해서 좀 기다렸다가 수술을 원하실 경우 보톡스 주사 후 2달 정도면 보톡스 영향 많지 않게 수술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달은 너무 길다고 생각되시면 적어도 한달)
이 부분은 정해진 가이드라인이 있거나 하지 않아서 제 개인적인 생각을 말씀드린 것으로 의사결정에 참고만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