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전층지방흡입과 일반흡입

술을 갑자기 많이 마시고 식사거르고 않다가 없던배가 부풀어올라 간이상으로 알고 입원했는데 간은 괜찮은데 피하지방이 엄청 불어있다고 씨티사진으로 설명 들었습니다.
빨리 복직해야하는데 이 배로는 업무특성상 일을 할수가 없습니다. 지방흡입 생각중인데 전층흡입 일반흡입 차이점과 수술후 바로 일상 가능한지 금액은 대략 200~250예상하라던데 맞는건지 인터넷상에는 더 저렴한곳도 많더군요 답변 부탁드려요


답변

Re : 전층지방흡입과 일반흡입
박동권
박동권[전문의] 아몬드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박동권입니다.

복부 지방층에 대한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면 피하지방층이 깊은 층과 얕은 층이 있습니다.

일반 흡입과 전층 지방흡입을 한 의료기관에서 구분해서 사용하는 용어라는 전제하에서 설명을 드리면, 아마도 일반 지방흡입은 깊은 층, 또는 얕은 층 중 어느 한 층을 타겟을로 흡입을 하는 반면, 전층 지방흡입이라고 하면 두 층을 모두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장단점은 있습니다. 만일 일반 지방 흡입을 피하지방 중 깊은 층을 한다고 하면, 얕은 층의 지방이 유지되므로 피부결이 일정하게 유지되는 반면, 복부 비만이 심한 사람의 경우에는 충분히 지방이 제거되지 않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전층 지방흡입을 한다면, 지방이 전체적으로 빠지기 때문의 지방흡입의 효과는 충분하겠지만, 피부층이 오돌토돌해지는 현상이 있을 수 있고, 피부 쳐짐등의 현상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가 답변에서 일반흡입과 전층 지방흡입을 같은 의료기관에서 사용하는 수술명이라는 전제하에서 설명을 드린 이유는, 사실. 의료기관 별로 수술명을 명명할 때, 그게 이름의 차이일 뿐 결국 같은 수술법일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수술비에 대해서는 의료기관별로 다르기 때문에, 비용적인 측면에서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수술이라는 것은 아무리 간단하고, 많이 하는 것이라 할지라도, 받는 환자의 경우에는 일생의 처음, 또는 한번 받는 수술이기 때문에, 적절한 수술금액 하에서 결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게 공산품을 파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너무 가격적인 측면만을 고려하는 것을 추천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일상생활의 경우, 현재 알려주신 키와 몸무게를 고려했을때 어떤 수술법을 하더라도, 수술 하고 바로 일상생활 복귀하는 것은 그렇게 무리가 될 것이라고 생각되지는 않습니다만, 그래도 운동같은 것들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도옴이 되시는 답변이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전층지방흡입과 일반흡입
고정아
고정아[전문의] 고정아의원
하이닥 스코어: 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고정아입니다.

씨티사진을 확인할 수 있을까요.. 아마 피하지방 + 내장지방 둘 다 증가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내장지방은 식이조절, 운동, 영양치료가 필요하고 피하지방은 수술로는 지방흡입, 비수술로는 지방분해주사나 바디 HIFU, 깊은 심부지방까지 도달하는 유니폴라 고주파 치료가 가능합니다.

지방흡입의 경우 전층흡입, 일반흡입이라는 구분을 다 사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전층흡입은 좀 더 깊은층 지방과 얕은층 지방을 적극적으로 흡입한다는 뜻으로 사료됩니다. 하지만 얕은층 지방흡입후에는 피부 표면까지 울퉁불퉁하고 유착이 남을 가능성이 크므로, 검사받으신 복부단면 CT 사진과 함께 충분한 상담을 받은 후 진행을 고려하시면 더 좋을것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