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오른쪽 몸에만 뾰루지? 붉은 반점? 이 났어요.

제가 한 3일 전에 밖에 외출했다 들어와서 옷을 벗는데 오른쪽 팔부분에 붉은 뾰루지같은게 사진에 동그라미 친 부분에만 저렇게 났더라구요. 그리고 오늘 잠깐 보는데 다리쪽이랑 배꼽 옆부분에도 하나씩 났어요. 왼쪽은 안그러거든요... 누르면 꼭 아픈 뾰루지 누를 때 통증 정도? 로 살짝 아프고요. 몸은 제가 원래 체온이 낮은지 평소에는 34도고 살짝 열 오르는 것 같으면 36도대에요. 열이 올랐다 내렸다 자주 반복하고, 요 근래 두통도 좀 있었고 식은땀도 좀 나긴 했거든요? 그리고 살짝 복통도 있었고 설사도 있어서 유산균 먹었더니 오늘은 그래도 설사까지는 아니었지만 살짝 묽은 변을 보긴 했어요. 그리고 엊그제부터 목이 침삼킬 때마다 살짝 아파서 어제 병원을 갔는데 목에 살짝 염증이 있다고 인후염 약을 처방을 받았구요. 혹시 몸살같은거 오려고 하는걸까요...? 저 뾰루지 같은게 인후염하고 연관이 있나요? 왜그런걸까요...


답변

Re : 오른쪽 몸에만 뾰루지? 붉은 반점? 이 났어요.
송민규
송민규[전문의] 클린업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송민규입니다.

말씀하신 내용과 사진으로 보면 모낭염의 가능성이 가장 높으실 듯 합니다.
숫자도 많지 않고 증상도 심하지 않으시면 항생제 연고 바르시면서 경과를 지켜보셔도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심해지거나 걱정이 많이 되시면 가까운 피부과 전문의를 찾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빠른 호전 있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