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건강기능 식품 섭취(혈관관리 관하여)

안녕하세요

43세 남성입니다.
나이가 40이 넘어가면서 올해부터 갑자기
혈압이 140, 90정도로 높게 측정되었습니다(2019년 겨울 건강검진 결과)
이후 계속적인 혈압체크를 해본결과 변동이 없이 꾸준히 높은 혈압(140, 90)을 유지중에 있습니다.

건강기능 식품의 섭취를 마다한 본인으로써
지금까지 지내왔으나 최근 기력? 및 여러가지 몸에 기능들이 떨어진다는 느낌으로
활력을 되찾고 싶습니다.

그래서 알아보던중
혈관관리를 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최근 고혈압관련하여)
하지만 여러가지 복용을 하면 간에 무리가 가지 않을지...또한 여러가지 영양제를 섭취해도 괜찮을지
걱정이되긴 합니다.

오메가3, 코엔자임q10, 밀크씨슬, 루테인 등 4가지에 기본적으로 관심이 있으나
몸에 무리가 가지 않을지...고민중에 있습니다.

한꺼번에 섭취를 해도 괜찮은 것인지 답변 듣고 싶습니다.


답변

Re : 건강기능 식품 섭취(혈관관리 관하여)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혈관관리에서 놓쳐서 안되는 것이 바로 콜레스테롤입니다. 혈중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에서 80%으로 대부분 만들어지기때문에 관리가 되지 않으면 혈관을 좁게 만들어 혈압을 높이고 혈관내 염증도 증가시키기도 합니다.
이와 관련해서 콜레스테롤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국이 있습니다. 홍국은 홍국균을 쌀에 접종하여 발효시킨 것으로 여기에는 콜레스테롤을 낮춰 줄 수 있는 모나콜린K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을 여러가지 섭취 하시는 데, 부담이 느껴지신다면 이러한 성분들이 복합적으로 들어 있는 혈류관리 복합식품이라는 것도 있으니 이쪽으로 알아보셔도 좋겠습니다. 혈류관리 복합식품에는 기본적으로 혈관관리에 필요한 홍국이나 코엔자임큐텐, 오메가3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눈건강에도 관심이 있으시다면 오메가3를 고르실 때도 이왕이면 눈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DHA성분이 많은 식물성 오메가3제품으로 선택하시는 것이 좋고, 오메가3는 지용성비타민이라 유통중 산패가 잘 될 수 있으므로 신선하게 냉장유통 유무나 국내배양 오메가3로 선택하시면 비교적 산패에 안전한 오메가3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몸에 무리가 가지 않으실까 염려 되신다면, 이왕이면 각 원료에 대하여 인체실험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선택하시면 안전하게 섭취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건강기능 식품 섭취(혈관관리 관하여)
김도원
김도원[약사] 드림약국
하이닥 스코어: 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도원입니다.


같이 드셔도 괜찮습니다. 고혈압에 CoQ10이 좋은 이유는 자체적으로도 도움이 되지만 혈압약에 의해 고갈될 수 있는 성분이기 때문에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밀크씨슬의 경우 간보호기능으로 음주를 즐기신다거나 간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찾으신다면 권장해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오메가3와 루테인인데 눈이 건조해서 찾으신다면 루테인을 안드셔도 오메가3로도 어느정도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3는 혈중 지질에도 영향을 미치지만 그외에 심혈관계나 염증관련해서 여러방면으로 도움이 되니 드시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