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가끔 심장이 빨리 뛰고 가슴가운데에 약간 타는 느낌이 종종 있는데요

안녕하세요, 영국이고 일주일전부터 목앞쪽 아래에 손가락을 살짝 눌리는 느낌이 꾸준히 있었고 가슴부위에 옮겨다니며 약하게 눌리는 느낌이 있다가 어제 현지 의사와 전화상담으로 이부프로펜을 한알 복용후 목에 눌리는 느낌은 사라졌습니다. 대신 오늘 심장이 밥먹을때와 말을 많이 할때 그리고 걸어다닐때 더 빨래 뛰는 느낌이 들었고 가슴 가운데가 약하게 속쓰림같은 증상이 몇시간 있었는데 또 지금은 그냥 살짝 누르는 느낌만 납니다. 심장이 빨리 뛰는 느낌은 그동안에도 가끔씩 있었구요.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은 없습니다. 1년3개월전 건강검진에서도 모두 정상이었고 2개월전 일시적으로 마라탕 먹은 다음날 혈압이 높게 나와 고혈압검사를 했는데 폐 심전도 소변검사 피검사 모두 정상이었습니다. 혈압도 다음날 정상으로 돌아왔구요. 갑상선초음파도 1월에 정상이었고 갑상선기능검사(피검사) 한적은 없습니다.
한국에 한달 후 가게 될거 같고 그때 제대로 이것저것 검사를 해보겠지만 1월에 정상이었던 심장이 갑자기 나빠질수도 있나요? 제가 요새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예민한 성격의 제가 스트레스를 받아서 신경성인가 싶기도 합니다. 사실 이때부터 걱정을 많이 하긴 했습니다. 일주일전까지는 멀쩡했는데 왜 요새 심장이 빨리 뛰는건지 궁금합니다. 숨쉬는것도 괜찮고 심장이 찌르거나 심하게 아프거나 한적은 없습니다. 어지러움도 없습니다.


답변

Re : 가끔 심장이 빨리 뛰고 가슴가운데에 약간 타는 느낌이 종종 있는데요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1월에 정상이었던 심장이 문제가 되었을 가능성은 충분히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부정맥 및 허혈성 심질환에 대한 평가가 필요할듯합니다. 가까운 병원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가끔 심장이 빨리 뛰고 가슴가운데에 약간 타는 느낌이 종종 있는데요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심장이 빨리 뛰는 것이 심리적 원인인지 아니면 부정맥이 있는 것인지를 구별해야 합니다.
빨리 뛸 때 맥박을 측정하여 >100 /분 인지 확인하지고 규칙적인지 불규칙적인지 한번 느껴보세요.
이럴 때 심전도 해보실 수 있으면 제일 좋구요.
아마도 심리적인 원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요즘에 코로나 때문에 비슷한 증상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