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콜레우스 포스콜린+잔티젠 부작용 문의
김정은 약사님의 다이어트 식품에 관한 기사를 보고 문의드립니다.
콜레우스 포스콜린+L-테아닌+비타민B복합체성분이 주원료인 '세리번 나이트'라는 약 1포와 슈퍼잔티젠(650mg)한알을 매일 취침전 10일간 복용하였는데요. 2주전 생리를 시작했었는데 다시 부정출혈이 보이더니 어제부터 하혈을 합니다. 어떤 성분으로 인한 부작용이 생긴걸까요? 함께 복용해서는 안되는건지? 따로 복용을 하면 될지요? 일단 복용 중단을 했습니다.
답변
Re : 콜레우스 포스콜린+잔티젠 부작용 문의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임채연 영양사님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임채연 영양사님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부정출혈에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굳이 드시는 영양제에서 찾으신다면,
제공해주신 제품의 원료를 제가 꼼꼼히 보니 그럴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있어보이는 것이 잔*젠 제품으로 판단됩니다.
잔*젠 원료에는 보라지종자유와 석류오일이 포함되어 있네요.
특히 보라지종자유는 여성호르몬에 관여를 해서 드시는 분들은 간혹 한달에 두번 정도 월경을 겪으시곤 했습니다.
두 가지 다 다이어트 제품이고, 저녁에 먹는 제품이기 때문에 둘 중 한 가지만 꾸준히 섭취 해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