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선생님 감사합니다. 산동검사 후 재질문드립니다.

선생님 감사합니다~^^
예전부터 상세하게 답변주시고 심지어 기억도 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두번째 eua후 10분만에 나오셔서 아무것도 하지않았다고 하시고 괜찮다고 하셔서 맘을 놓았으나 늘 집에 돌아오면 사소한거 하나에 걱정을 하곤 합니다.
레이저시술은 잘되었고 혈관이 한 두개정도 새지만 이정도는 충분히 흡수될 수 있는 양이라본다고 하셨습니다. 선생님 말씀대로 망막이 흡수하는 기능이 있다고 하셨으니 한 두개정도의 신생혈관 삼출물은 흡수될거라 믿고 있습니다.
혹 그렇다면 이 신생혈관 삼출은 레이저로 막기전까지 계속해서 나오는 것인지 아니면 스스로 나오다가 멈추기도 하는것인지 궁금합니다.
산동제 종류는 아트로핀류가 아닌 트로..뭐라고 하는 그 종류인것 같습니다. 선생님 말씀대로 시간이 지나면서 동공도 조절되고 예전처럼 잘 볼수있을거라 생각하겠습니다.
코로나로 의사 선생님들의 노고가 늘어나는 시기인듯합니다.건강조심하시고 늘 환자들의 빛을 찾아주시는 멋진 소임을 하시는 모습에 존경의 마음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답변

Re : 선생님 감사합니다. 산동검사 후 재질문드립니다.
이민규
이민규[전문의] 로뎀성모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이민규입니다.

산소 요구량보다 공급양이 적을 때 분비되는 혈관내피성장인자는 신생혈관을 만들기도 하지만 정상 혈관의 투과성을 높여서 혈관 안에 있는 물이 망막으로 새어나오게 만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산소 요구량을 줄이기 위해 시행한 망막 레이저가 잘 되어 있다면, 신생혈관도 새로 생기지 않을 것이고 혈관 투과성이 줄어들면서 삼출물도 점차 줄어들 것으로 기대됩니다.  자녀를 가진 부모의 마음은 다 비슷하리라 생각합니다. 코로나 조심하시고 건강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