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간 이상이 의심됩니다

요즘 12시간 넘게 자는데도 몸이 피로합니다 그래서 간 이상 증세가 의심되긴 합니다 또 비만이다 보니까 지방간 걱정도 되고요 근데 피로감 빼고는 다른 증상이 없거든요 황달도 없고 대변도 정상적입니다 근데 평소랑 다르게 약간 탈수 증세가 있습니다 목이 많이 마른듯한 느낌이 드네요

그래서 그런데 1주 2주 정도 더 몸 상태를 보다가 병원에 검사를 하러갈까요? 아님 빨리 갈까요? 만약 간에 이상이 생신 상태로 1~2주면 많이 악화가 진행될까요?


답변

Re : 간 이상이 의심됩니다
서민석
서민석[전문의] 가톨릭대학교인천성모병원
하이닥 스코어: 6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서민석입니다.


피곤함을 유발하는 질병은 참 다양합니다. 먼저 피곤함을 유발할 만한 질병이 있는지를 먼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할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현재 몸무게가 많이 나가서 간질환(지방간)도 걱정이 됩니다만, 당뇨도 확인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말씀하신대로 당뇨의 증상중에 하나가 자꾸 갈증이 난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지방간이든, 당뇨 증상이든 1~2주 지나서 검사한다고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만(1~2주 사이에 악화되는 경우는 별로 없습니다.)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느낄 정도의 피곤함이라면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가서 확인해보는 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몸에 이상 여부를 확인을 해보고, 그래도 이상이 없다면 1~2주 정도 지켜보다 보면 피곤함이 좋아지는지 알 수 있을 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