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발기가 잘 안됩니다 선생님..

안녕하세요 선생님. 24살 남성입니다.
3년전에, 관계중 뚝 소리가나 모 대학병원에서 초음파검사를 받은적이 있습니다. 17년도, 18년도에 한번씩 발기유도제(정확한 이름은 모릅니다)를 맞고 검사를 받았는데 두 번 다 4시간 이상 발기가 지속되어 음경이 터질것같아 응급실에 들른적이 있습니다. 18년도에는 심지어 음경에 피가 차고 멍이들었는데, 응급실에서는 기다리라는 말 뿐, 어떠한 조치도 취하지않았습니다. 초음파 검사결과는 백막에 석회병변이 몇 군데 있는데,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라고 하셨습니다. "근데 저는 17년도에 4시간 이상 발기가 이후 후로부터 계속해서 발기가 잘 되지않습니다..
또, 음경이 굉장히 예민해진건지 노발기라도 누가 건들거나 툭 치기라도하면 이전과 비교해 훨씬 더 아픕니다."

제가 검사받은 의사선생님께 말씀드려도 심인성일 가능성이 크니 그냥 기다리라는 말 뿐이고, 동네 병원 5군데를 가도 딱 한군데에서만 센글라 정을 처방해 줄 뿐 어떠한 치료도 받지 못하고 젊으니 심인성일 확률이 크다. 라는 답변들만 들었습니다. 그래서 시간이 약이겠지, 하며 나아지길 기다리며 가끔씩 여자친구와 관계를 맺어 왔습니다.
하지만, 여자친구가 아무리 도와줘도 발기가 잘 되지않고, 되더라도 굉장히 흐물거리며 빨리 풀려버리는 상황이 반복됩니다.
약(센글라정)을 복용하면 많이 나아지긴 합니다만, 다치기 전 풀발기의 모습은 어림도 없습니다. 다치고나서 2-3센치정도 작아졌고, 단단한 느낌이 아예 사라졌습니다.

추가로 한번 전립선염을 겪은적이 있습니다. 남성호르몬도 조금 낮은편인데 정상범위라고 하셨구요
남성호르몬 척도중 한가지가 조금 걸린다고하셨는데, 이름은 기억나지않습니다..
그리고 콘돔착용하고 관계하면 콘돔낄때 굉장히 음경이 아프고, 관계후에 음경이 미친듯이 빨갛고 콘돔이 잘 벗겨지지도 않습니다. 원래는 이렇지 않았습니다..

너무 길어 상황을 다시 정리하면
1.4시간 발기후 잘 안섬, 석회병변 조금 있음
2.심지어 살짝 건드려도 이전보다 훨씬 아픔
3.심인성이라 하여 계속기다려도 진전 없음
4. 전립선염 겪음, 남성호르몬 조금낮음
5. 다친 이후, 콘돔끼고 관계시에 음경이 굉장히 아픔. 관계후에 보면 음경이 새빨감.

이렇습니다. 3년이 지나도 여전히 발기가 잘 되지않아 굉장히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제가 어떻게해야 제 음경을 다시 예전으로 되돌릴 수 있을까요?
장난이아니라 되돌릴 수만 있다면 1억 10억이 아깝지않습니다. 그만큼 절실합니다 선생님..
영양제든 운동이든 치료법이든 무엇이든 좋으니 제발 도와주십시오..


답변

Re : 제발 도와주십시오.. 죽고싶습니다
변상권
변상권[전문의] 연세에스비뇨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39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변상권입니다.

말씀만으로는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려우나 아직까지 발기를 근본적으로 좋아지게 하는 약이나 수술은 없고 꾸준한 몸관리 (운동, 술, 담배, 스트레스조절)와 일시적으로 발기부전치료제를 꾸준히 보조 해주시는 것이 최선으로 생각이 됩니다.
아직 나이가 젊고 발기에 영향을 줄만한 다른 질환이 없기 때문에 차차 좋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비타민 시, 디, 아연, 유산균 등이 남성호로몬 증가나 성기능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같이 복용하시면 효과적입니다.
우선은 다니시는 병원에서 꾸준히 관리를 받고 몸 관리, 건강에 신경쓰시면 좋을 것 같네요.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