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아로니아 안토시아닌

녹내장에 빌베리가 좋다고하는데 집에 냉동 아로니아가 많아서 아로니아로도 성분이 대체될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안토시아닌 하루 권이 72mg이상이던데 냉동아로니아로 섭취할때 몇알정도 먹어야 일일 안토시아닌 권장량을 채우면서 과다복용하지않을까요?


답변

Re : 아로니아 안토시아닌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냉동 아로니아를 드실 때에는 적어도 냉동보관기간 3개월 이상을 넘기지 않으셔야 합니다.
3개월 이상 넘기실 경우 냉동 아로니아의 안토시아닌의 함량은 아로니아 신선도와 함께 점점 낮아집니다.
그리고 아로니아에는 분명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것은 맞지만 그 외 탄닌이라는 다른 성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안토시아닌섭취를 충족하시고자 다량 섭취하시는 것은 탄닌성분 때문에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권장드리는 섭취는 냉동아로니아의 경우 하루 30~50알 정도의 섭취가 적당합니다.

녹내장이 있으시다면 눈에 좋은 건강기능식품 제대로 된 것으로 하나쯤은 기본적으로 드시고, 평소 눈에 좋은 아로니아나 결명자차나 블루베리 생과를 틈틈히 챙겨 드시는 것이 오히려 관리면에서는 이로울 수 있습니다.
왜냐면 건강기능식품으로 드시면 눈에 좋은 성분은 적정량 항상 매일 공급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더 효율적입니다.

녹내장은 안압때문에 생기는 눈질환이기때문에 눈 주변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오메가3 중에서도 DHA 풍부한 것으로 선택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눈 노화를 막아 주는 것으로 마리골드추출물이 있구요.

그러므로 질문자님의 경우 빌베리추출물, 마리골드추출물, DHA식물성오메가3 이러한 성분들이 복합적으로 들어 있는 눈관리 복합식품이나, 이러한 3가지 기본적인 성분들이 들어 있는 원료를 빌메루라고 부르기도 하니 이쪽으로 찾아보셔서 복합적으로 들어 있는 것으로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