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어깨 탈구? 에관해서

오늘 자다가 무의식적으로 옆으로 누울 때 통증 때문에 잠에서 깻는데 어깨가 인대 늘어난거처럼 아파서 좀 앉아 있으니까 처음보다는 괜찮아졌는데 탈구면 이렇게 타자기도 못칠 정도로 아픈가묘? 하루 경과를 지켜보고 병원을 갈지 당장 가야하는지 판단이 안섭니다 자기전에는 라운드 숄더 교정 운동이라해서 두팔을 뻗고 위로 돌리는걸 했는데 오른쪽 어깨서만 퉁 퉁 하는 소리가 나더라구요 그땐 안아팠는데 자고 일어나니 아픈거 보니 그게 원인인 것 같기도해요


답변

Re : 어깨 탈구? 에관해서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외상없이 탈구가 일어나기는 힘들어요.
염증이 생겼을 가능성이 높은데 병원에서 진료 받아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갑자기 생긴 것이라면 석회가 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어깨 탈구? 에관해서
금정섭
금정섭[전문의] 세종스포츠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금정섭입니다.

어깨는 탈구가 되면 일단 움직이지 못 할 정도가 됩니다. 관절이 어긋나 있기 때문에 전혀 자의로 움직일 수 없고 위팔뼈가 관절안이 아닌 다른쪽으로 돌출되어 보이기도 합니다. 현재 통증은 있으나 팔을 올리고 내릴수가 있고 겉에서 봤을 때 어깨가 위팔뼈가 제위치에 있다면 탈구증상은 아닙니다. 옆으로 누우면서 통증이 있고 최근 외상이 있었던 것이 아니라면 오히려 어깨충돌 증후군이나 석회화 건염을 의심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어깨 전문의에게 정확한 진찰을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iw2Zx2y2bI4&t=16s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