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가슴답답 숨이참

저는 일단 중국이나해외를 올해 한번도 간적이없고 신천지교인도 아니며 확진자동선과 겹치는곳에 가지않고 대구 방문을 한적이 없는 사람입니다. 한 5일전부터 목이 간질간질하고 가래가끼더니 3일전부터는 가슴이 답답해서 숨을 몰아쉬거나 하품을 해야 호흡이나 가슴답답함이 풀립니다. 그런데 그것도 잠시이고 한 1분만있어도 똑같이 답답하고 숨이 찹니다. 그외에는 열도 없고 기침도 하지않습니다.
목구멍은 살짝 아프고요.
불안해서 오늘 내과와 이비인후과를 갔는데 내과에서 심전도 검사와 흉부 엑스레이를 찍었는데 폐랑 심전도에는 문제가 없다고 하더군요. 코랑 목쪽도 엑스레이를 찍었는데 비염이 있다고 하셧어요. 그래서 비염약 처방받았고요. 그 후에 이비인후과를 갔는데 기도막힘 증상은 없고 비염이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질문1.의사님이 보시기에는 코로나일 확률이 있다고 보시나요?
질문2. 제가 원래 비염,알레르기성비염을 앓고있어서 몇년전만해도 코가 막혀서 지금증상과같이 가슴답답하고 숨이차고 숨을 몰아쉬었던 적이있습니다. 최근에는 그런적이 별로없고요. 하지만 지금은 그때처럼 코가 막히지않았는데 의사분들은 비염이있다고 하시더라고요 흔히 우리가아는 코막힘이아닌 코뒤쪽이 막힐수도있나요 또는 코 뒷쪽에 비염이 생길수도있나요?


답변

Re : 가슴답답 숨이참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1. 없어 보입니다.
2. 비염이 있는 분들은 천식이 동반되거나 숨어있는 경우가 있어서 천식의 가능성도 생각해 봐야합니다.
이게 아니라면 불안증상이 있지는 않은지요? 심전도도 해보셨지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