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집중력 검사

성인 남성입니다 직장 및 자기개발을 목표로 공부를 시작해야 하는데 유년기 부터 책을 거의 보지 않았고, 학창시절 성적도 하위권인 만큼 공부에 담쌓고 보냈습니다. 이렇다 보니 직장을 제대로 구하지 못하는 반면 입사를 해도 오래 버티지 못하고 근무년수가 상당히 짧습니다. 이 와중에 늦은 만학으로 대학교에 편입하여 2017년도에 졸업하였습니다. 공부를 다시 해야겠다고 생각한 이유는 학창시절 하루도 쉬지 않고 새벽에 학교 도서관에 가서 전공 및 전공자격증 시험을 준비하였는데 수업을 마치고 나서 20시까지 하루평균 7시간 이상 365일 쉬지않고 편입한 2년동안 보냈습니다. 하지만 공부한 만큼 성적이 나오지 않았고 전공자격증 1차 필기시험도 1년에 3번있는데 매 해 시험에서 불합격하여 2019년 마지막 시험에서 합격하였습니다. 필기시험만 9회를 응시하여 어렵게 합격하였습니다. 수업내용을 모르는게 있으면 질문을 항상 하면서 복습하였습니다. 공부머리가 없는건지 방법이 틀린건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집중력, 학습능력 검사를 통해 학습방법 및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1. 교재 내용 중 필요한 부분을 요약할 수 없어서 종이에 쓰면서 외우기에 몰두하였는데 당일에 외운것도 서너시간 지나면 기억이 잘 안나게 되었고 이럴 때 마다 처음부터 다시 하고 있습니다.
2. 하나에만 집중한다고 하면서도 이해가 안되면 부조건 외우려 하다보니 1개월이면 볼 수 있는 교재라도 배이상 시간이 소요됩니다.
3. 책을 읽으면 내용은 어느정도 이해가 되는데 수식이 포함되고 문장이 길면 이해도, 집중력이 금방 떨어집니다.


답변

Re : 집중력 검사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정말 대단하십니다.
끈기와 노력에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여러가지 장애를 성실과 노력으로 잘 극복하시는것 같습니다.
저도 좀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공부하시는 것이 재미있으신가요?
재미를 느끼면 좀더 집중이되고 부담을 덜가지고 즐기면서 하시다가 보면 더 잘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