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생리 후 관계 임신가능성

평소 29~31일을 주기로 생리를 하는데요 주기가 짧아도 28일이에요! 이번달 18~24일 생리를 하였습니다
그후 25일과 26일 관계를 가졌는데요 콘돔으로 피임을 하였고 콘돔 불량도 확인했으나 이상이 없었습니다
1. 질내사정 후 몇 번의 피스톤 운동을 했는데 이 과정에서 새지는 않았겠죠? 소량 샜어도 가능성이 있을까요?
2. 뺄 때도 발기가 풀려 천천히 빼면서 3분의 1이 벗겨졌는데 이 과정에서도 샜을까요? 소량 샜어도 가능성이 있을까요?
3. 저때가 비가임기인가요 가임기인가요?
4. 가임기라면 저 상황에서 가능성이 있을까요? 비가임기라도 가능성이 있을까요?

육안으로 봤을 때는 흘리거나 샌 흔적이 보이지 않았습니다만 불안해서요 ㅜㅜㅠㅠㅜㅜ


답변

Re : 생리 후 관계 임신가능성
홍승호
홍승호[전문의] 리디아여성의원
하이닥 스코어: 1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홍승호입니다.


콘돔의 이상유무는 나도 알 수 없습니다.
1. 소량이어도 임신 가능합니다. --정자수가 1억개 정도 되기 때문에 그 중에 일부가 임신될 수있습니다.
2. 가능성은 있습니다.
3. 임신 가능성은 언제든 있어요.--정자는 약 3일 정도 수정 능력을 갖기 때문에 배란시기 전후에 관계를 해도 임신은 될 수 있습니다,. 배란 시기는 항상 일정 하지 않으며 정확히 알기는 임듭니다.

결론, 너무 불안해 하지 마시고 3일 이내면 사후 피임약을 처방받아 드시고, 3일이 지닜으면 생리까지 기다리고 생리가 없으면 반드시 가까운 산부인과를 찾아 진찰 하세요.
병원 가는 것을 너무 두려워 하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궁금한것 여쭤 보세요.
친절히 안내해 드릴 겁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