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라섹 41일차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라섹한지 이제 6주차에 들어서는 20대 남자입니다. 현재 느끼고 있는 불편함이 너무 많은데 시간 지나도 해결된 기미가 안보여서 지식인에 질문드립니다.

1. 실외보다 실내에서 시력이 너무 떨어지는 느낌입니다. 특히 방에서 글씨를 보면 모든 글씨가 왼쪽눈은 왼쪽아래로 오른쪽눈은 오른쪽아래로 다 겹쳐보입니다. 

2. 휴대폰을 5분정도만 보다가 멀리있는것을 보면 초점이 안잡히고 퍼져보입니다. 자꾸 안구건조증 때문이라고 하는데 눈물을 넣고 한참 기다려도 안되고 정말 20분정도는 눈 감고 기다려야 다시 초점이 잡히는것 같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시력회복도 덜된것 같은데 다들 안구건조증 따문이라고 예상하신데 눈은 오히려 수술 전보다 건조한지 못느끼고 있는데 초점 문제가 나무 심각합니다.

이게 시간지나면 해결될수도 있는 문제인가요?
아니먼 다른 조치를 취해서 해결할수있나요?

안경을 껴도 해결하지 못할 부정난시 같은 문제일까봐 너무 걱정이크네요..


답변

Re : 라섹 41일차 도와주세요
이민규
이민규[전문의] 로뎀성모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이민규입니다.

실외보다 실내가 어두울 경우 동공이 커지기 때문에 중심 뿐만 아니라 주변 각막에서 굴절된 빛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휴대폰 처럼 집중해서 보는 활동은 눈의 깜박임을 줄이게 되는데, 눈을 깜박일 때마다 눈물막이 생기는 원리라 집중해서 보시면 눈이 건조해지기는 합니다. 라섹 등 굴절교정술 후 건조증은 일반적으로 더 심해집니다.
수술 6주 차 이시라면 라섹 후 각막이 아직 회복되고 있는 중이기는 합니다. 굴절 교정술 후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이 몇가지 있으니 예정된 날짜에 수술 받은 안과에 가셔서 상태를 확인하고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