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귀두 압박 통증

4일전 자고 일어나면서 갑자기 이전에는 없었던
귀두 부분 혹은 기둥쪽 압박있으면 엄청 예민해진? 느낌이들면서 이틀정도 그쪽으로 눕기가 힘들었습니다.
찌르는통증없고,귀두 안쪽밖같쪽 머가나거나 하지않았습니다.성교도 없었구요.배뇨시 통증,색깔이상,진물?없습니다.
근데 현재 지금은 통증이 남았는지 아닌지 판단이 어려울정도로 통증이 사라졌어요.
병원에 가야할지 애매한데 큰병일수있으니 당장 가봐야하나요?아니면 경과를 지켜볼까요?

(참고로 1년전 정액검사, 소변검사 초음파검사후 후 정계정맥류 진단을 받은적있고 그통증은 호전되엇는데요.
그때의 통증은 고환과 기둥사이 였다면 지금은 귀두쪽에 가까운 통증 입니다.
또한 지금 치질증상이 있어 처방받은 마그네슘 변비약을 섭취중입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귀두 압박 통증
이영진
이영진[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입니다.

질문하신 소견이 유발될 수 있는 질환은 과민성, 심인성 요인, 신장질환 및 전립선염 등 대단히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발생이 가능합니다.
또한 특별한 이상 없이, 스트레스 누적, 만성피로, 신경과민증 등의 정신적인 요인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으므로, 충분한 휴식과 운동 등 생활습관의 교정을 먼저 시도해 보시고,
전신컨디션 저하에 의해서도 나타날 수 있으므로 우선적으로 본인의 컨디션을 좋게 하기 위한 노력을 많이 하십시오.
현재 통증이 없어졌지만 한번 비뇨기과 전문의에 의한 진단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질문에 대한 충분한 답변이 되었나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귀두 압박 통증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다양한 원인에 의해 증상이 발생했을 수 있으나, 현재 통증이 사라진 뒤 다시 통증이 없다면 당장 병원 진료를 보시기보다는 우선 경과관찰 해보시기를 권유합니다.
추후 다시 증상이 있다면 꼭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