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에어로빅 질문합니다, 일단 8kg를 감량하는 것이 목표인데요
에어로빅을 한 달 다녀보려고 하는데 일단 8kg를 감량하는 것이 목표인데요 하루 2끼를 먹고 패스트푸드나 기름진 음식 야식등은 일절 먹지 않을 것이며 다른 운동 또한 할 생각입니다 가능할까요
답변
Re : 에어로빅 질문합니다, 일단 8kg를 감량하는 것이 목표인데요
전혜림
전혜림[전문의] 서울미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전혜림입니다.
일주일에 0.5-1kg 감량하는 것이 적절한 다이어트 입니다. 한달에 8kg를 감량한다면 몸에 무리가 갈 수 있고 요요가 오기도 쉽습니다. 다이어트는 잠깐하고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유지하기 위해서 지속적인 노력을 해야 하죠.
먼저 하루에 3끼는 챙겨드시는게 좋습니다. 한끼라도 굶으면 다음 식사 때 조금이라도 더 많이 먹게 되기 때문에 위를 줄일 수 없습니다. 에어로빅 운동은 즐겁게 할 수 있으므로 주 4회 이상 하시되 한번에 1시간 이상 하지 마세요.
너무 힘들게 혹사시키면 운동을 하기 싫어집니다. 그리고 초반에 근력운동을 먼저하고 유산소(에어로빅)를 하시는 게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됩니다. 2개월에 8kg 정도 감량을 목표로 하시고 이후 한달 정도 유지기를 가진 다음 또 두달에 8kg 감량을 하시는 목표를 세우시는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에어로빅 질문합니다, 일단 8kg를 감량하는 것이 목표인데요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한달에 3kg를 목표로 하고,요요없이 감량하는게 중요합니다.
사실 초저열량 식단으로 무리하게 식사조절을 하시기 때문에 근력과 수분이 빠져 체중이 빠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근력과 수분이 손실되지 않고 체지방만 감량되어서 체중이 빠져야 하기 때문에 끼니 별 적정 단백질과 수분 섭취는 충분히 들어가야 합니다.
따라서 아침, 점심은 탄수화물 140g(밥 2/3공기)으로 제한해 주시고, 단백질 한가지에 채소 3가지 총 4가지의 반찬과 (단백질은 끼니별 120g)정도 섭취하시고, 저녁은 탄수화물 70g(밥 1/3공기), 단백질 1가지(100g)+채소 2가지로 식사해 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주무시기 최소 3시간 전 공복 상태를 유지해 주시고 수분과 식사와의 시간 텀을 최소 1시간 두시구요.
식사 1시간 후 수분 섭취를 하시거나 식사하시기 전 최소 30분 전에 수분 섭취를 해주세요.
기간을 조금 더 두고 건강하게 요요없이 빼는 방법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문의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에어로빅 질문합니다, 일단 8kg를 감량하는 것이 목표인데요
정봉규 하이닥 스코어: 32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입니다.
다이어트에 대한 문의입니다.
식사를 2끼만 드시고 감량을 하신다고 하면 이전 다이어트 경험이나 건강상태 등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는데요,
8키로를 감량하는 부분이 가능할수도 있을수 있습니다..
어떻게 드시는지 그리고 어떤 운동을 더하는지에 따라서 달라질수 있는데요.
그렇지만 이렇게 다이어트를 하면 빠른 요요가 찾아 오실 것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제대로 된 다이어트를 추천드릴려고하는데요.
일단 현재 159//67키로는 현재 적정체중을 생각한다면 약 50키로 까지는 부담 없이
감량이 가능하신 상태입니다.
약 17키로를 감량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이떄 3끼식사를 하시는데 내몸에 부족한 영양소를 지방을 연소를 잘할수 있는 것을 드시면서
내몸에 맞춤형 운동을 통해서 무리하지 않고 감량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자세한 부분은 다이어트 전문가와 상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