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약물 중복복용 부작용 관련 질문드립니다.(피임약, 수면질환약)

다름이 아니라, 수면 질환으로 인해 모다피닐, 피엠에스플루옥세틴, 페니드를 복용 중입니다. 제가 원래 다낭성 증후군과 피임을 위해 야즈를 복용하고 있었는데요, 수면 질환 약물을 처방해주신 의사선생님께 처방 당시 피임약의 상호작용 및 부작용에 관하여 여쭤봐도 괜찮다고 하셨습니다. 근데 포털사이트 및 외국 약물검색 사이트에 검색해보니 모다피닐과 피임약을 함께 복용해서는 안된다고 하는데 정말 괜찮은게 맞을까요ㅠㅠ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ㅠㅠ
+ 피임약은 오후 10시에 복용 중이며 수면 질환 관련 약물은 아침(6:30~9:00사이), 늦은 점심( 오후 2:30~4:00) 사이에 복용하고자 합니다.


답변

Re : 약물 중복복용 부작용 관련 질문드립니다.(피임약, 수면질환약)
남정원
남정원[약사] 스타파크약국
하이닥 스코어: 3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남정원입니다.

모다피닐에 의해 피임약의 효과가 감소하여 피임에 실패할 확률이 커질 수는 있지만
두 가지 약을 같이 복용해서는 안 되는 약은 아닙니다.
다만 심혈관계 부작용이 증가할 수 있어서 항상 적절한 모니터링을 받을 필요는 있습니다.
가슴이 답답하거나 다리가 저리거나 원인을 알 수 없는 두통이 자주 나타날 때는 반드시 의사 선생님께 알리시기 바랍니다.
다낭성 치료 효과가 감소할 거라 예상되지는 않지만 피임은 실패할 확률이 있으니 다른 피임법 예를 들면 콘돔 착용도 병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