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불안증세랑 강박증 증상이 너무 심해졌습니다.

안녕하세요 원래는 잘 지냈는데 요즘 불안증세랑 강박증이 심해져서 문의드립니다. 지금 조울병으로 치료받은지 5년째인데요. 증상 잘 조절되다가 삼촌이 시한부인생이 되셨다는 의사말씀을 저 혼자 듣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 이후로부터 건강염려증도 심해져 조금만 아파도 바로 병원에 갈 정도로 심해지고 엄마가 최근에 우한폐렴 환자들이 약이 없어 에이즈치료제를 먹는다는 말을 듣고 그 이후로 온통 신경이 그쪽에만 쏠리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병원에 가서 HIV랑 매독검사 받고 정상이라고 들었는데도 불구하고 계속 불안하고 맥박이 빨리뛰고 생각하기도 싫은 생각이 계속 떠오릅니다. 이거 어떻게 해야될까요? 담당의사선생님 진료가 많이 밀려있어서 빨리봐야 다음달 17일에 진료를 보게 되는데 그전까지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습니다...


답변

Re : 불안증세랑 강박증 증상이 너무 심해졌습니다.
김윤석
김윤석[전문의] 서울맑은 정신건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1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김윤석입니다.

조울증과 불안증이 뒤섞여 있는 경우는 치료가 조금 더 신중하게 이루어져야 하는 편입니다. 그러한 상황에서는 가급적 진료를 빨리 당겨서 예약하면서 걱정, 염려, 불안에 대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혼자서 해볼 수 있는 것은 하루 두 번 10분씩 심호흡을 해보세요. 전반적인 불안의 tone이 줄어들려면 꾸준한 연습이 필요합니다. 이외에도 근육 긴장 이완요법 등을 시행해볼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불안증세랑 강박증 증상이 너무 심해졌습니다.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힘드시겠네요.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에 가셔서 지금 드시는 약을 보여주시고
지금 증상을 설명드리고 혹시 좀더 첨가해 줄 수있는 약이 있는지 상담해보세요.
빨리 회복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