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다이어트 음식 관련

다이어트를 한다고 운동하고 오늘 아침 점심 두 끼는 모두 걸렀는데 너무 배가고파 토스트를 하나 먹고 있는데 괜찮을까요?


답변

Re : 다이어트 음식 관련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당연히 괜찮습니다. 너무 안드시면 오히려 활동할 수 있는 에너지를 못 얻습니다.
활동할 수 있는 에너지를 못 얻는다면 운동강도 역시 높일 수 없을 뿐더러 운동을 하시더라도 힘을 낼 수 없기 때문에
칼로리 소모를 높일 수 있는 제대로 된 운동도 하시기 힘드시고 유지 역시 더 힘이 드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다이어트로 지속적으로 굶게 되면 몸은 비상상태로 생각하고 우리 몸의 에너지를 최소한으로 줄이고
먹는 음식을 칼로리로 소모하지 않고 지방으로 변환시켜 우리 몸 구석구석 쌓이게 만들어 버립니다.
이렇게 되면 오히려 기초대사량은 떨어지고 기력도 없어지고 무기력해지면서 살은 오히려 더 잘 찌는 체질이 되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꼭 끼니는 절대 거르지 마시고, 오히려 섭취하는 칼로리는 낮고 먹는 음식에서 칼로리 소모를 높일 수 있도록
여러가지 채소와 과일 그리고 순수한 닭가슴살과 같은 단백질을 곁들인 샐러드 형태로 3끼 중 한끼만 드시면서 강도이 있는 운동을 하셔도 체중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너무 굶는 다이어트는 질문자님 건강을 해할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지양하시고, 조금이라도 드시고 운동하시고 이왕 드실거면 칼로리가 적은 채소나 과일은 종류별로 골고루 드시되 꼭 단백질섭취와 함께 드시면서 다이어트를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 음식 관련
이수연
이수연[운동전문가] 쥬비스목동점
하이닥 스코어: 2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수연입니다.

다이어트 식단으로 살을 뺴시려면 줄여먹는 것으로는 부족합니다.
줄여드시게 되면 초반에는 당연히 몸에 들어오는 것이 없으니 체중이 내려갑니다.
더 중요한 것은 그 과정 속에서 질문자님 몸의 변화입니다.

몸은 생존을 위해 에너지원으로 발현시킬 영양소, 열량이 필요합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섭취량을 줄이시게 되면 몸에서 필요한 많은 영양소들이 없으니
이후에 먹게 되는 음식들이 소량이어도 사용하지 않고 모두 저장시키게 됩니다.
다음 식사가 보장되지 않으니 말이죠.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실 때에 먹는 양을 일정 부분 조절은 하셔야 하지만
하루에 기본적으로 드시는 3끼의 식사는 거르지 않고 드셔야 합니다.
현미밥을 기반으로 3끼 식사의 시간과 양을 동일하게 정해 맞춰 드셔보세요.

초반 감량 효과 및 다이어트가 끝나시고 나서 요요가 오지 않게 몸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도움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