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저탄고지 음식

아무리 찾아봐도 300칼로리가 넘어가는 음식은 대부분 탄수화물이 엄청 많더라고요
저탄 고단백에 300칼로리정도 되는음식은 없을까요?


답변

Re : 저탄고지 음식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저탄수화물 고단백식은 주위에 찾아보면 의외로 많이 있습니다.
음식으로 섭취하시고자 하신다면 대부분 육류나 가금류 등이 저탄수화물과 고 단백식에 속하는 대표적인 음식이 됩니다.
하지만 질문자님께서 원하시는 300kcal 열량을 내는 양만큼만 섭취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단백질 위주로 드셔야 하기 때문에 지방이 없는 부위로만 순살코기위주로 선택하여 드시거나
조리법도 물에 삶아서 드시는 형태로 조리해서 드시는 것이 지방을 덜 섭취하실 수 있는 방법이 됩니다.

예를들면 삶은 계란 1개 칼로리가 약 78kcal라고 가정하면 300kcal에 맞출려면 4개 정도는 드셔야 합니다.
정말 정확하게 드셔야 한다면 3개하고도 1개는 3/4정도 드셔야겠지요.

가장 편하게 드시는 방법은 시중에 많이 팔고 있는 단백질 파우더제품이 있습니다.
단백질파우더 제품은 가장 좋은 장점이 질문자님께서 원하시는 칼로리 만큼의 양을 함께 들어 있는 계량 스푼으로 덜어 먹게 되어 정확하게 칼로리를 일정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요즘 시중에 나와 있는 단백질 파우더 제품에는 대부분 한 끼 식사로 먹기에는 100~120kcal정도 되니 여기에 물 대신 우유나 두유를 희석하여 섭취하시면 대략 300kcal대로 높여서 섭취가 가능하십니다.

단백질 파우더 제품이 아닌 음식으로 300kcal를 맞춰서 저탄고단백식을 하셔야 한다면, 여기에 맞는 조건으로 칼로리를
맞추어서 도시락형태처럼 판매하는 곳도 쇼핑몰에서 찾아보시면 요즘 흔하게 많이 있으니 너무 한 가지 원푸드음식만 고집하시지 마시고, 예를들면 육류라도 돼지고기, 소고기, 닭고기, 두부 이런 식으로 다양하게 번갈아가며 드시길 바랍니다.

추가 질문이 있으시면 1:1 주시면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