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임신가능성

1월 14일 여자친구의 생리가 끝나자마자 관계직후 여자친구의 복부의 욱신거림의 통증을 호소하고 오줌을 눌때 통증이 조금 있으며 2일후 여자친구와의 2번째 관계때 여자친구의 질에서 하얗고 악취나는 질 분비물이 다수 묻어있었습니다.수면이 늘고 졸음이 늘었습니다. 그후 18일 몸상태가 급격히 안좋아지며 몸살증상을 호소하고 컨디션이 안좋아져서 병원을가니 위염 처방을 받았습니다. 19일에서는 오른쪽 골반쪽 난소쪽에 물이 터지는듯한 통증이있었고 따끔거림과 욱심거림이있었다고 호소합니다(현시점에서는 없다고 합니다) 현재 6일이 지난 1월 20일 시점에서는 질분비물이 투명함에서 하연색이 조금 나오는 증세를 보이고있지만 오줌을 눌때 따끔거리는 증세는 완화 되었고 복부의 통증은 가끔씩 통증이오고 관계시 2번다 콘돔을 사용하였고 콘돔에 물을 체워 터졋는지 2번다 확인하였습니다. 둘다 터지지않았지만 첫번째 성교(14일)중간에 사정전 관계중 콘돔이 중간까지 벗겨진적은 있습니다 물론 귀두부분쪽은 아예 벗겨지지않앗고요. 과연 임신가능성이 있을까요?


답변

Re : 임신가능성
정창원
정창원[전문의] 리에스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정창원입니다.

원래 콘돔이란 것이 실패율이 비교적 높은 피임방법입니다. 여러 증상을 적어주셨는데...글만으로는 정확히 알 수가 없습니다. 검사와 진찰을 해 봐야만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임신가능여부도 검사를 해봐야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임신가능성
윤장호
윤장호[전문의] 원광대학교의과대학산본병원
하이닥 스코어: 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감사합니다. 자세한답변 해주셔서 새해복 많이 받으세용

정말 감사합니다. 자세한답변 해주셔서 새해복 많이 받으세용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윤장호입니다.

임신 가능성에 대한 질문이시네요.
처음 증상은 관계 이후 질염 증상이 생긴 것 같습니다.
질염과 함께 방광염도 생긴 것 같은데요.
적절한 치료는 받으셨는지 모르겠네요.
이러한 증상이 자궁 주위 염증을 일으킨 것 같습니다.
향후 부작용이 없도록 완치까지 치료를 잘 받으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