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당뇨가 있는지 걱정이 됩니다
저는 22살 여성입니다 제가 체중도 남들에 비해 좀 나가는 편이고 운동을 그리 자주하지 않는데 당뇨가 있는지 걱정이 됩니다 일단 평소 좋아하던 몸에 해로운 음식들을 피하고 운동을 좀 해서 4kg? 정도 빼기는 했습니다 눈이 좀 건조한지 자꾸 꿈뻑이게 됐는데 결막염 증상이 있었고 눈약을 넣으면서 충혈이 된 것을 치료했습니다 그 이외의 별다른 문제는 없다고 하셨지만 이상하게도 증상의 일환이라 생각되어 걱정이 되고 무섭네요ㅠㅠ 건강염려증이 과해서 주변에서 오히려 사서 걱정을 한다며 아무것 아니라고 말해주지만 안심이 되지 않네요 어떻게 예방해야 하고 어떤 음식이 좋고 또 제 증상에 대해서도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너무 무서워서 질문드립니다ㅠㅠ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당뇨가 걱정되면 공복 식후 혈당을 측정해보시면 됩니다.
표준체중을 유지하도록 힘쓰고
단순당 밀가루 설탕 흰쌀밥은 드시지말고 채식위주의 식사를 하시면 좋아요.
답변
Re : 너무 무서워서 질문드립니다ㅠㅠ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괜히 혼자서 걱정하지 말고, 당뇨 검사는 어렵지 않기에 공복에 가까운 병원 방문하셔서 검사 받아보시기를 권유합니다.
이후 식이습관 조절하고, 운동하며 생활하시면 될듯합니다.
답변
Re : 당뇨가 있는지 걱정이 됩니다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혈액검사에서 당검사를 해서 식전혈당검사를 하시길 권장해드립니다.
수치를 해서 식전혈당수치가 100이하가 정상수치인데 정확히 걱정되시면 확인해보시는게 가장정확하고
공복시가서 측정하시고 전날 금주하시구요,
평소 탄수화물섭취,당이 높은 음식들을 주의하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