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비트, 크릴오일등 혈액순환과 다이어트에 좋다는 식품, 약을 먹는데 왜 저는 몸무게가 더 늘어나는건지요
53세주부입니다, 비트, 크릴오일등 혈액순환과 다이어트에 좋다는 식품, 약을 먹는데 왜 저는 몸무게가 더 늘어나는건지요, 많이 먹어서그렇다 하실거같은데 그러면서 이런질문은 하지않았겠지요. 저 두가지가 혈액순환이되는건 확실한거같아요. 폐경이왔는데 비트를 마실때도 생리가 거의 일년만에 , 크릴오일도 복용한지 20일쯤 될무렵에 생리를 하더라구요, 그런데 체중은 증가해서 둘다 먹는걸 포기했습니다, 운동을하면서 계속복용해도될까요.? 그리고 생리가 아니고 혈액순환으로 오는 일시적인 생리현상인건가요?
답변
Re : 비트, 크릴오일등 혈액순환과 다이어트에 좋다는 식품, 약을 먹는데 왜 저는 몸무게가 더 늘어나는건지요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폐경이 오면 체중이 늘어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호르몬 불균형 때문이죠.
폐경 후에 나타나는 출혈은 산부인과 진료가 필요합니다.
밀가루 우유계란을 끊어보시고 채식위주의 식사를 해보세요.
몸에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대사이상이 있으면 체중이 식이조절해도 잘 줄지 않아요.
답변
박민수
박민수[한의사] 다이즐한의원(평촌)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박민수입니다.
혈액순환과 다이어트에 좋다는 식품을 먹고 효과를 보기때문에 비트와, 크릴오일을 잘 선택하신 듯합니다. 다만 다른 사람에게는 효과가 있는데, 본인에게는 효과가 없다는 얘기이신것같습니다. 만약 비트와 크릴오일 등을 복용하는데도 체중이 늘어난다면, 다른 원인들을 살펴볼 수 있는데, 제일 큰 원인으로 나잇살을 지목할 수 있습니다. 10~20대에는 야간에 고칼로리 음식을 섭취하고 잠을 자도 쉽게 체중이 늘거나 컨디션 저하가 나타나지않지만, 50대가 넘어가면 갱년기가 시작되고 호르몬변화가 나타나서 동일한 식사습관을 가지고 있어서 아랫배, 복부비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나잇살이라고 다들 얘기를 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주름살이 생기듯 호르몬변화가 찾아오는 것은 병이 아니라 자연스러운 생리현상입니다. 다만 눈에 띄게 불편한 증상이 생긴다면 그때는 의료기관의 진료를 받아보셔도 좋습니다.
몸전체적인 밸러스를 맞추기위해서 식사와 운동패턴, 수면을 먼저 점검하고, 보충이 될 수 있는 비트나 크릴오일 등을 보조적으로 섭취하는게 체중감량에 보다 효과적이라고 판단이 듭니다. 식사와 운동패턴, 수면은 개개인의 직업, 환경, 체질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공통점이 있다면 식사에 있어서는 저녁에 소식이 필수적이라는 면이고, 운동은 적은 시간동안 강렬하게 부하가 걸리는 근력운동을(10분가량) 매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은 특히 밤11시~새벽3시를 포함하여 7시이상 이루어지는 것이 좋기때문에 야간에 카페인음료, 늦은저녁 식사 또는 간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트, 크릴오일 등이 나쁘다, 좋다는 견해보다는 나한테 맞느냐? 안맞느냐?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A라는 사람에게 정말 기가막히게 효과좋은 건강기능식품도 나한테는 별로 효과가 없거나, 오히려 부작용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5일정도만 복용해보면 어느정도 유추가 가능합니다. 5일정도 복용해보고 컨디션이 그저그렇다면 복용안하셔도 좋고, 컨디션이 확실히 나빠졌다면(얼굴색이 어둡거나 순환장애로 불편증상이 생기거나), 복용을 삼가하는게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아깝지만 타인에게 선물로 드리거나 폐기하는게 좋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답변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호르몬에 영향을 미치는 질환이 있거나 약을 복용하실경우, 심리적요인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이가 들수록 신진대사가 떨어져 기초대사량이 떨어지기때문에 살이 잘안빠지지않고 체중이 늘어나는 일명 나잇살이라고 우리가 이야기를 많이하는데요,
그음식들이 도움이 된다는건지, 다른식이와 운동을 같이 병행하시는지요
복합당질위주로 음식을 드시고 저녁은 단백질100g랑 채소3가지로 구성하여 탄수화물은 조금 제한해보세요
답변
정봉규 하이닥 스코어: 32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입니다.
다이어트에 관련 부분으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생리에 대한 부분은 병원을 내방하셔서 검진이후에 의사분들의 소견을 듣는것을 추천드리며,
다이어트 관련 부분으로 말씀드립니다.
지금 2가지 관련 식품과 약을 드심에도 불구하고 체중이 감량이 안되는것이 문제라고 하셨는데요,
모든 사람들이 위 식품을 먹어서 살을 빼는것도 아니며, 실제로 이런 부분을 안먹어서 살이찐 것도 아닐것입니다.
즉, 사람마다 살이찌는 원인에 대한 부분이 다르며 특히나 지금 연령대에 있어서 갱년기 시점으로 인한 부분으로
호르몬이 변화로부터 몸의 변화가 많아지는 시점입니다. 그렇다보니 그런 부분에 맞춰서 다이어트 하는것이 필요하며, 무조건 굶는다고 혹은 운동한다고해서 살이 잘빠지는 것이 아닙니다.
내몸 상태 건강상태에 맞는 다이어트를 추천드리고 최근에 출산후에 호르몬이 많이 바뀌었지만 다이어트에
성공한 빅마마 이영현씨의 다이어트를 추천드립니다.
3끼식사를 다하면서도 내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정확하게 알고 다이어트를 하였는데요
지금 질문자님의 식생활습관에서부터 감량 방향에 대한 부분을 확인이 불가능하다보니 상담문의해주시면 답변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