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부정출혈...

작년10월 4개월전에 산부인과검사를 받았는데 아무이상이없었어요 근데 12월에 생리하기 2주전에 아주조금 소량의 피가비쳤는데요 이번에 1월 12일 15일 배란일 전후로 또 아주점처럼 피가나왔습니다 생리는 규칙적이고 이번생리는 12/31~1/6일까지하고 생리끝나고 6일후 그리고 7일후 이틀지나서 소량의 피가 나왔는데 시기상으로는 배란일이맞는데 이거 걱정이 됩니다 다음달에 정기검진이라서 다음달에 또 나오면 병원가자했는데 다음달 병원가기전에 물어봅니다ㅠㅠ 배란혈은 병원에가봐야 알수있다던데... 괜찮은거겠지요 몸에 이상있는건 아니겠죠ㅠ 배란혈하고 임신하고는 상관없겠죠ㅠㅠ 배란혈이 또 아니면 어떻하나 걱정됩니다... 다음달에 정기검진때 병원에 가기전에 여쭤봅니다...


답변

Re : 부정출혈...
강미지
강미지[전문의] 여노피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9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강미지입니다.

생리주기의 중간 즈음에 간혹 소량의 출혈로 병원에 내원하여 자궁이나 난소관련 질환은 없는지 확인을 받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대부분 규칙적인 생리주기를 가지면서 반복적으로 배란기 즈음에 소량의 출혈이 보이면서 자궁이나 난소관련 이상질환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에는 배란혈이라는 진단을 받게 됩니다.
배란기 즈음의 에스트로겐 호르몬 수치의 변동에 따라 자궁내막의 소량 탈락에 의한 출혈이 반복되는 경우는 생리적인 현상으로 보고 출혈양이 많지 않다면 경과관찰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 경우 반드시 자궁 경부의 염증성출혈이나 다른 호르몬관련 이상질환은 없는지 전문의 진찰후 다른 질환들이 모두 배제되었을 경우라야 하며 다른 약물을 복용하거나 스트레스 등의 환경적 요인에 따른 비정상 출혈컨디션은 아닌지도 감별이 되어야 합니다.
우선 배란혈에 대한 , 혹은 임신가능성으로 인한 출혈은 아닌지 확인을 받는 것이 중요해보이므로 너무 걱정마시고 검진스케쥴을 조금 앞당겨서 산부인과 진료를 보시기 바랍니다.

문의에 참고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부정출혈...
김미선
김미선[한의사] 소중한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20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김미선입니다.

배란혈은 자궁의 이상이 없어도 나타나기도합니다.
하지만 지속적이면 기능적 출혈이라고 하더라도 임신을 위해서라도 치료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기능적배란성부정출혈은 한의원에서 도움을 드릴수 있습니다.

충분한 답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