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누에가루+마가루+새싹분말+모링가분말 등 여러분말을 함께 혼합해 섭취해도 음식궁합에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평소 마가루, 누에가루, 새싹보리분말, 모링가분말, 양배추분말, 미숫가루 모두를 한통에 섞어 냉동실에 보관해두고~ 아침식사 대용으로 출근전 꿀과 함께 물에 타서 먹고 있습니다. 특별히 불편한 증상은 없었지만 궁금합니다 너무 많은 종류를 모두 섞어둔거 같아서 괜찮을지에 대해 문의 드립니다. 혹시 이중에 함께먹음 안되는, 궁합이 안 맞는 음식이 있는지..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누에가루+마가루+새싹분말+모링가분말 등 여러분말을 함께 혼합해 섭취해도 음식궁합에 괜찮을까요?
손원진
손원진[한의사] 제중한의원 김해
하이닥 스코어: 28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손원진입니다.

건강에 관심이 많으시고.. 더욱 건강하시려는 노력을 많이 하시네요.. 지나치지 않는 다면 좋은 습관입니다.


모링가는 한의원에서 쓰는 것이 아니라 말씀드리기 어렵고..
마 -- 산약.. 이라는 한약재입니다.. 체질적으로는 비교적 체격이 큰 태음인 약재로 되어 있으며, 위장과 폐를 도우는 의미로 쓰입니다. 간혹 다른 체질의 위장이 약한 사람은 소화가 잘 안될 수도 있습니다.
누에가루 --혈당을 내리는 역활로 쓰이기도 하며, 백강잠이란 이름으로 순환 개선을 위해 쓰이기도 합니다. 태음인에 해당하는 약재입니다.
보리 -- 소양인 약재로.. 평소 열이 많은 사람에게 씁니다.
양배추 --위장을 보호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체질 구분은 모호합니다.
미숫가루 -- 여러가지 곡류를 분말한것이죠?

전체적으로 잘 쓰이는 조합은 아닌듯 한데.. 드시고.. 불편감이 없다면 계속 드셔도 좋을 듯 합니다.
음식은 대개 그 성질이 모나지 않으며, 오히려 여러가지가 섞이면.. 오히려 더 순하게 우리 몸에서 받아들이게 됩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