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걸으면 막 왼쪽으로 쏠리는 느낌을 받아서 걸음이 살짝 휘청거리고..뭐가 문제일까요??

몸이 붕떠있다가 왼쪽 가슴이랑 등쪽이 통증이 있다가 오른쪽 허벅지뒷쪽이 움찔거리다 왼쪽 무릎쪽 움찔거리다 왼쪽 등이 움찔거리다 코뒷쪽이 땡기고 그러다보니 목도 아프고 음식삼킬때도 갑자기 숨이 막히는 느낌 들다가 괜찮다가 오른쪽 등쪽에
가래끄는 느낌들다가 막 오른손이 떨리다가 오른발이 떨리다가
숨이 막 턱턱 막히는 느낌 들다가 가슴이 답답하다가 가슴에서 위로 막 그 열이 올라오는 느낌이 오다가말아버려서 답답하고
그리고서 일어나면 현기증이 날때가 있고 어지러운것도 있고
귀도 멍하고 코도 막혔다 안막혔다 걸으면 막 왼쪽으로 쏠리는 느낌을 받아서 걸음이 살짝 휘청거리고 다리에도 힘이 좀 없고
수액을 2번맞고 약도 먹고 잇는데 이증상은 안없어지네여;;
불안장애도 있는데..정신약은 지금 중단했어요 병원에서도 불안장애라고 하시고 피검사이상 없고 심장 이상없고 속아파서
위장약도 먹고 있어요


답변

Re : 걸으면 막 왼쪽으로 쏠리는 느낌을 받아서 걸음이 살짝 휘청거리고..뭐가 문제일까요??
박종원
박종원[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6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불안장애가 있으면서 몸 전체의 자율신경이 과흥분되어있는 상태로 보입니다.
자율신경 중 교감신경이 과흥분 되면 미세혈액순환 부전으로 질문자님의 모든 증상이 설명됩니다.
또한, 자율신경의 과흥분으로 불안증상이 좀 더 심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약에 의한 치료보다는 주사치료, 도수치료 등의 효과가 클 것으로 생각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