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생리예정일이 아닌데 피가 나와요

현재 19살 여자입니다. 생리는 중1때부터 해서 이제 6년째이고 예정일이 틀린적은 초반에 몇년 빼곤 거의 일정하고 지금도 일정하게 생리를 하고 있습니다. 몇달 전부터 갑자기 생리 하기 2~3주 전부터 갈색냉이 나왔고 이번 12월 달에도 갈색냉이 나왔습니다. 갈색냉은 12월7일부터 나왔고 12월11일까지 하다 끊겼었요. 근데 끊기고 한 4일후인 12월15일부터 갑자기 또 갈색냉이 나오더니 오늘 냉대를 갈때 보니 냉처럼 끈적한 느낌이 아니라 피처럼 묽었고 색도 갈색이 아니리 갈색이랑 빨강이 섞인듯한 핏빛을 띄고 있더라고요. 갈색냉은 몇번씩 나와서 대수롭지 않게 여겼지만 이런적은 처음이라서요. 생리 예정일이 24일쯤인데 예정일보다 빨리 터졌다고 생각하고 싶어도 평소 양은 대형을 차야 될 양인데 그 양보다 피 양이 엄청 적고 평소엔 생리통이 너무 심해서 약을 꼭 달고 사는데 생리통도 하나도 없어요. 제 몸이 왜 이러는걸까요?ㅠㅠ 아 그리고 저 관계 맺은적 한번도 없고 피임약 먹은적도 한번도 없어요. 제가 생리와 관련되서 먹은 약은 생리통약 밖에 없습니다..!!


답변

Re : 생리예정일이 아닌데 피가 나와요
박효경
박효경[전문의] 쉬즈메디병원
하이닥 스코어: 2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박효경입니다.

큰 이상 없이도, 스트레스 등의 상황에서 일시적으로 피가 비치기도 합니다. 가능성이 높지는 않지만, 자궁 내에 근종이나 용종 등이 있어서 그런 경우들도 있습니다. 병원에서 초음파 검사를 해보세요. 산부인과 병원의 문턱이 미혼 여성에게는 좀 높게 느껴지는 감이 있지만, 내원하셔서 정확하게 확인 받는 것이 좋겠네요.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생리예정일이 아닌데 피가 나와요
김미선
김미선[한의사] 소중한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20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김미선입니다.

검사를 해서 자궁내 문제가 있는지 먼저 확인해봐야 합니다.
그리고 문제가 없어도 기능적으로 배란성출혈이나 부정출혈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기질적 원인 없이 기능적 부정출혈은 한방에서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우선 산부인과에 가셔서 진료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