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비만약물치료, 간기능을 정상으로 돌리고 수험공부를 계속할 수있는 방법

다음 질문에 대하여 원장님께 비만약물치료 답변을 받았는데 어떻게 치료해야하는지요?

시력이 0.3이고 20살때부터 만성결막염이 생겨 야간에 책을 보면 결막이 붓고 충혈되며 눈꼽이 끼어 공부를 하지 못하는 상태입니다.

그런데, 1998년 수험공부해서 지방간이 생겨 우루사 2개월 목용하고 완치되었는데
2003년에 또다시 과로하여 지방간이 생겨 (GPT 60) 양약 한약 복용한 결과 치료는 되지않고 체중만 증가하여 2016년에는 93키로가 나갔습니다.

2016년도에 어느 병원에서 식사량을 줄여라해서 줄이고 비타민주사 12회 맞아 지방간은 남아있는 상태에서 간수치는 정상으로 되었습니다.
2018년부터 하루 3시간씩 1주일에 18시간을 학습하고 있는데 몸무게는 83키로이며, 올해 간수치가 계속 오르다가 눈이 침침하고 충혈되며 결막이 붓고 , 지방간이 있으며 GPT 44까지 증가하여 공부를 쉬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에, 간기능을 정상으로 돌리고 수험공부를 계속할 수있는 방법에 대하여 문의드립니다


답변

Re : 비만약물치료 문의드립니다.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약물치료는 일단 병원에 가셔서 상담받으시고 식욕을 좀 줄여주거나 열생산을 촉진 시켜주는 약물을 처방 받으셔야 합니다. 약물의 종류가 다양해서 한 마디로 말씀드리기는 힘들어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비만약물치료, 간기능을 정상으로 돌리고 수험공부를 계속할 수있는 방법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세끼를 규칙적으로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채소들로 섭취하며 잡곡밥위주로 식사하며
단순당질-식빵,바게트빵,백미,떡,우동,감자튀김,핫케이크,딸개잼,팥앙금은 피해주시기바랍니다.
건강을 챙기면서 관리하시기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